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 각성 영웅 추천 (점핑 이벤트)

by 문이랑 2017. 8. 9.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세븐나이츠 3주년 기념으로 세나 점핑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시작한지 몇개월이 지났는데도 아직까지 별도의 공지없이 계속 진행하고 있는것으로 보아 신규유저들을 위해서 오랫동안 유지할꺼 같습니다. 세나 점핑 이벤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각성 46레벨 일반영웅 7개를 얻을 수 있는 것인데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일반 영웅 하나를 각성하고 46레벨까지 올리기 정말 힘들기 때문에 이런 이벤트를 통해서 얻는 영웅들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현재 쓰지도 않는 영웅을 외관상 이쁘다고 뽑아버리면 나중에 필수적인 일반 영웅을 각성하느라 굉장히 고생하실껍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각성 영웅을 뽑아야 하는지 완벽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필수로 뽑아야 할 영웅

 

점핑 이벤트를 통해서 선택할 수 있는 각성 일반 영웅의 수는 31개 입니다. 그 중에서 현재 컨텐츠 별로 쓸 수 있는 영웅은 세인, 헤브니아, 스피나, 아라곤, 하영, 소이, 지크, 리나, 루리, 스니퍼, 벨리카, 헬레니아, 룩, 비담, 클로에 총 15개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필수로 뽑아야 할 몇가지 영웅이 있습니다.

 

1. 세인

 

 

예전에 세인은 거의 모든 PVE 컨텐츠에서 맹활약 하면서 각성해야 할 필수영웅 1순위로 꼽혔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대체할 수 있는 영웅들이 많이 나왔고, 스피나나 클라한 같은 영웅을 강하게 키우면 세인을 쓸 수 있는 컨텐츠가 거의 없어집니다. 하지만 세븐나이츠를 처음 시작하는 유저분들은 반드시 뽑아야 할 영웅입니다. 세인을 뽑아야 할 이유를 세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세인은 모든 공격에 확정 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템 세팅에 번거로움이 없고 치명타를 올려줄 수 있는 영웅을 함께 동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조합을 구성할 때도 편한 점이 있습니다. 두번째는 특화는 아니지만 모든 PVE 컨텐츠에서 두루두루 쓰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스피나도 마찬가지 인데요. 특화 영웅을 성장시키기 전까지 물리공격 담당을 세인으로, 마법공격 담당을 스피나로 해서 모든 PVE 컨텐츠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이쁩니다. 그리고 세인은 세븐나이츠 영웅들 중 가장 많은 코스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운영진들의 최애케라고 볼 수 있죠. 결국, 초보분들은 다른 특화 영웅을 모두 세팅할 때까지 세인을 계속 사용하셔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뽑아야할 필수 영웅입니다.

 

▶ 세인은 모든 공격이 확정치명이므로 템 세팅과 영웅 조합이 편하다.

▶ 모든 PVE 컨텐츠에서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다.

 

2. 스피나

 

 

스피나는 레이드인 갤리두스 특화 영웅 입니다. 갤리두스는 갤리두스 장신구를 만들기 위해서 반드시 사냥해야할 몬스터인데요. 갤리두스 장신구는 요즘 세븐나이츠 PVP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도 스피나를 뽑아서 빨리 갤리두스를 잡을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스피나를 꼭 갤리에만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길드던전, 공성전, 보스전, 등 마법공격 담당으로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필수로 뽑아야할 영웅입니다.

 

▶ 레이드 - 갤리두스 특화 영웅이다.

▶ 모든 PVE 컨텐츠에서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다.

 

3. 루리

 

 

쫄작은 세븐나이츠에서 가장 중요한 컨텐츠 입니다. 과금을 무제한으로 하지 않는 이상 쫄작을 필수적으로 해야 합니다. 쫄작을 해야 루비를 수급할 수 있고, 그 루비를 사용해서 성장을 해야 합니다. 과거의 세븐나이츠는 쫄작을 할 수 있는 영웅이 여러가지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쫄작 특화 영웅이 생겼는데요, 바로 루리 입니다. 루리의 기본지속효과는 아군 전체에게 상태이상 면역을 2턴간 부여하고, 모든 데미지에 대한 피해 무효화 2회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이 기본지속효과를 때문에 쫄이 죽지 않게 되고 편안하게 쫄작을 할 수 있습니다. 루리를 사용해서 달빛의 섬 4쫄을 무난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뽑아야할 영웅입니다.

 

▶ 세븐나이츠에서 쫄작은 필수이다.

▶ 루리는 쫄작 특화 영웅이다.

 

지금부터는 필요한 영웅들이지만, 우선순위는 유저분들 성향에 따라 직접 정해야 합니다. 무슨 영웅을 선택하는 어차피 사용될 영웅들이라 깊게 고민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성향에 맞추어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나는 기본을 충실히 한다! 파멸의 눈동자 정복!!

 

레이드 - 파멸의 눈동자는 세븐나이츠 컨텐츠 중 가장 기본이 되는 컨텐츠 입니다. 그래서 제가 세븐나이츠 관련한 첫 포스팅이 레이드 - 파멸의 눈동자 공략이었습니다. 파멸의 눈동자를 사냥해야 장비를 수급할 수 있고, 수급한 장비 중 필요한 장비는 사용하고 필요없는 장비는 강화재료로 사용하여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파멸의 눈동자를 잡기 위한 필수 영웅이 몇가지 있는데요. 초반에 이 영웅들을 뽑아서 파멸의 눈동자 사냥에 집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 벨리카

 

 

파멸의 눈동자를 위해 처음 뽑아야할 영웅은 벨리카 입니다. 벨리카의 기본지속효과는 아군 전체에게 마법 피해에 대한 데미지를 50% 감소 시키는 효과를 부여하고, 적군 전체의 마법력을 40% 감소시킵니다. 파멸의 눈동자는 마법데미지이기 때문에 벨리카를 넣었을 경우 파멸의 눈동자 데미지가 아프지 않게 들어옵니다. 초보분들은 초반에 장비세팅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 비교적 오랜 시간 파멸의 눈동자를 때려야 하는데 파멸의 눈동자는 턴이 지날수록 강해지게 됩니다. 그래서 벨리카를 사용하여 파멸의 눈동자 딜을 낮추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벨리카의 각성스킬은 아군의 공격력과 마법력을 증폭시키기 때문에 세인이 좀 더 빨리 파멸의 눈동자를 잡을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벨리카는 갤리두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겸사겸사 뽑아 놓는것이 좋습니다.

 

▶ 파멸의 눈동자의 딜을 낮출 수 있다.

▶ 아군의 데미지를 순간적으로 높여줄 수 있다.

▶ 갤리두스에 사용할 수 있다.

 

2. 지크

 

 

파멸의 눈동자 스킬 중에는 적을 기절시키는 효과의 스킬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절 효과 면역이 있는 영웅을 필수로 포함시켜야 합니다. 지크의 기본지속효과는 아군 전체에게 기절 효과에 대한 면역을 6턴간 부여하는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기본 공격시 아군 전체의 스킬 재사용 시간을 10초 감소시키므로 후방 딜러에게 좀 더 많은 스킬을 사용할 기회를 줍니다. 파멸의 눈동자를 사냥하기 위한 필수 영웅 입니다.

 

▶ 파멸의 눈동자는 기절효과의 스킬이 있다.

▶ 지크는 아군에게 기절 효과 면역을 부여한다.

 

3. 소이

 

 

소이의 기본지속효과는 아군 전체에게 5인 공격에 대한 면역을 3턴간 부여하고 아군 진형 후방 영웅의 약점 공격 데미지를 40% 증가시킵니다. 주 목적은 아군 후방 딜러의 데미지를 올려주는 것입니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루시"가 리메이크 되어 후방 딜러의 데미지를 더 많이 올려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븐나이츠를 처음하시는 분들은 소이를 뽑으셔야 합니다. 후방 딜러의 장비 상태가 좋지 않거나, 보호 진형을 마스터 하지 못했거나, 플레이어 스킬을 다 찍지 못한 상태에서는 데미지가 약해서 파멸의 눈동자를 잡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는데 파멸의 눈동자는 시간이 지날수록 데미지가 강해집니다. 소이는 아군 전체에게 5인 공격에 대한 면역을 부여해줄 수 있고 각성스킬을 활용해서 파멸의 눈동자 데미지를 무력화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소이를 뽑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아군 후방 딜러의 데미지를 올려준다

▶ 각성스킬로 파멸의 눈동자 데미지를 무력화 시킬 수 있다.

 

◈ 초반부터 갤리두스를 잡겠다!

 

갤리두스는 갤리두스 장신구를 구하기 위해 사냥해야할 몬스터 입니다. 갤리두스 장신구는 PVP에서 필수로 사용되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갤리두스를 잡고 있습니다. 갤리두스는 보통 숙련된 유저들의 컨텐츠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갤리두스와 관련된 각성 영웅을 뽑고 템을 조금만 세팅해주면 참여보상을 노리면서 초반부터 갤리두스를 사냥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사냥하다 보면 나중에 빛을 보겠죠. 하지만 초반 성장을 위해서는 파멸의 눈동자부터 공략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아라곤

 

 

아라곤의 기본지속효과는 아군 전체의 약점 공격 데미지를 50% 상승 시키고 공격형 영웅으로부터 받는 데미지를 20% 감소시킵니다. 그리고 자신의 매 공격마다 대상의 각성 게이지를 25% 감소시킵니다. 아라곤은 후방 진형의 딜러에게 데미지를 올려줄 수 있습니다. 각성스킬은 아군전체의 치명 확률을 70% 상승시키는데 스피나가 3옵이 없을 경우 굉장히 유용하고 아라곤이 3옵을 착용했을 경우 1인 공격 데미지까지 증가시켜줍니다. 갤리두스는 공격형이기 때문에 갤리두스의 데미지를 낮춰줍니다. 갤리두스는 각성 스킬을 사용하는데 매 공격마다 각성게이지를 깎아서 각성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즉, 아라곤은 갤리두스 특화 영웅 입니다.

 

▶ 아군 후방 딜러의 데미지를 올려준다.

▶ 공격형 영웅으로부터 받는 데미지를 감소시킨다. 갤리두스는 공격형이다.

▶ 매 공격 각성게이지를 깎아 갤리두스가 각성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한다.

 

2. 하영

 

 

갤리두스는 침묵효과를 주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하영의 기본지속효과는 아군 전체에게 침묵 효과와 실명 효과에 대한 면역을 부여시켜 줍니다. 그래서 갤리두스에서 필수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갤리두스는 스킬 데미지가 강력하기 때문에 힐러가 반드시 필요한데 하영은 아군을 회복시켜주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리두스에서 필수로 사용하는 힐러라고 보시면 됩니다.

 

▶ 갤리두스는 침묵효과를 주는 스킬을 사용한다.

▶ 하영은 침묵효과 면역 패시브를 가지고 있다.

 

3. 룩

 

 

갤리두스는 스킬 재사용 시간 증가 효과를 주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룩의 기본지속효과는 아군 전체에게 5인 공격에 대한 면역을 3턴간 부여하고 아군 전체의 공격력과 마법력을 50% 상승시키고 스킬 재사용 시간 증가 효과에 대한 면역을 부여합니다. 룩은 스킬 재사용 시간 증가 효과를 막아주고, 스킬 중에는 보호막을 부여하고 아군 전체의 막기 확률을 상승시키는 스킬이 있어 아군을 좀 더 오래 버틸 수 있게 해줍니다. 갤리두스에서 필수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갤리두스는 스킬 재사용 시간 증가 효과를 주는 스킬을 사용한다.

▶ 룩은 스킬 재사용 시간 증가 효과 면역 패시브를 가지고 있다.

▶ 룩은 아군을 갤리두스 상대로 오래 버틸 수 있게 해준다.

 

◈ 어려움 공성을 준비하겠다!!

 

세븐나이츠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분들에게는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어려움 공성을 하려면 영웅들의 장비세팅도 어느정도 되어 있어야 하고 약간의 컨트롤도 필요합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적당한 길드를 들어가서 보통 공성을 차근차근 하면서 게임을 숙달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려움 공성에 필요한 영웅은 헬레니아와 리나 입니다. 혹시나 뽑으셨으면 실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차피 나중에는 사용하게 될테니까요.

 

◈ 길드던전에서 높은 점수를 내겠다!!

 

이것도 세븐나이츠를 처음 시작하시는 초보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위의 각성 영웅 중에 길드던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웅은 헤브니아와 비담 입니다. 헤브니아는 아군 전체에게 상태이상 면역을 3턴간 부여시키고, 매 공격마다 아군 후방 영웅의 스킬 재사용 시간을 10초 감소시킵니다. 상태이상을 많이 사용하는 길드던전에서 최적화된 영웅 입니다. 비담은 클라한을 사용할 때 필수로 들어가야 되는 영웅 입니다. 아군에게 치명타 확률 증가와 피해량 증가를 해줍니다. 초반에는 클라한을 사용하지 않고, 헤브니아의 경우도 저레벨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어서 46레벨로 받는 것은 비효율적 입니다.

 

◈ 요일던전 특화 영웅 뽑아야 하는가?

 

요일던전 특화 영웅은 스니퍼와 클로에 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각성 46레벨 일반 영웅 선택권으로 뽑기는 아깝다" 입니다. 세븐나이츠를 처음 시작하는 유저분들은 요일던전을 지옥까지 공략하기 버거우실 껍니다. 클로에 부터 말씀드리자면 각성 30레벨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선택권으로 뽑기는 아깝습니다. 스니퍼가 문제인데 스니퍼의 경우 뽑아 놓으면 확실히 요일던전을 수월하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새는 이벤트로 장비도 많이 주고, 예전보다 쉽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쫄작을 위해서 키우는 루리를 성장시키면 요일던전도 무난하게 깰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요일던전만을 위해서 스니퍼를 뽑기는 아깝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