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 루비 사용 순서 (필독)

by 문이랑 2017. 8. 7.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앞서 세븐나이츠 포스팅에서 파멸의 눈동자와 관련된 이야기를 했습니다. 처음 세븐나이츠를 시작 했을때 레이드를 소홀히 하시는 분들이 꽤 많아서 일순위로 말씀드렸습니다. 이번에는 루비 사용에 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세븐나이츠는 초반에 퍼주는 루비가 상당합니다. 모험을 처음 완료했을 때 주는 루비, 각종 튜토리얼과 업적을 완료했을 때 주는 루비, 새내기를 위해서 주는 루비, 등등 엄청나게 많은 루비가 모이게 됩니다. 하지만 이때 루비가 남아 돈다고 영웅뽑기를 하시면 정말 눈물나게 안타깝습니다. 세븐나이츠는 루비를 사용할 곳이 한두곳이 아닙니다. 요새 영웅 뽑기를 해서 사람들이 좋다는 영웅 몇마리 먹는다고 해도 높은 초월이 되어 있지 않으면 대부분 쓸모가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효율적으로 루비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루비 사용 순서는 어떻게 되는가?

 

세븐나이츠를 하면서 각종 퀘스트와 업적 그리고 쫄작을 꾸준히 하시다 보면 루비가 많이 모이게 됩니다. 정말 즐겜 하시는 분들은 영웅 뽑기를 하던지, 루비로 쌈을 싸먹던지, 자신이 만족하면 그만입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세븐나이츠를 제대로 즐기고 싶고 남들 보다 조금이라도 빨리 성장하고 싶으면 제가 지금 부터 말씀드리는 순서대로 루비를 사용하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1. 플레이어 스킬

 

 

백번양보해서 아래에 있는 루비 사용 순서를 무시한다고 해도 플레이어 스킬 만큼은 루비를 사용하여 모두 찍어줘야 합니다. 세븐나이츠에는 플레이어 레벨이 있습니다. 모험을 돌다보면 계정 자체가 레벨업을 하는데 일정 레벨 구간마다 플레이어 스킬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아 그럼 이런 반응을 보이실수도 있겠네요.. 어이 이 넋빠진 놈아 모험을 열심히 돌아서 플레이어 레벨을 올린 다음에 플레이어 스킬을 찍으면 되지, 왜 루비를 사용하냐? 하실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 스킬은 145레벨까지 있습니다. 플레이어 스킬을 다 찍기 위해서는 플레이어 레벨을 145까지 찍어야 한다는 소리인데, 이건 불가능 합니다. 3년 동안 꾸준히 해도 145레벨을 찍기는 불가능 하고 지속적으로 메크로를 사용해도 145레벨을 찍기는 힘듭니다. 이렇게 플레이어 레벨을 올려서 플레이어 스킬을 찍기는 힘들지만, 루비를 사용하여 플레이어 스킬을 145레벨 까지 찍으면 그 효과는 엄청 납니다. 플레이어 스킬은 세븐나이츠 모든 컨텐츠에서 적용됩니다. 그래서 모두 찍기만 하면, 결투장, 레이드, 길드던전, 공성전, 보스전 등등 모든 컨텐츠에서 찍지 않은 사람보다 몇배로 강해질 수 있습니다. 다른 루비 사용처와는 다르게 확률이 아니라 확실하게 강해질 수 있는 사용처이므로 반드시 찍어야 합니다. 아래는 플레이어 스킬을 찍기위한 루비의 양을 올려놓겠습니다.

 

▶플레이어 스킬은 145레벨까지 반드시 찍도록 해야한다.

▶플레이어 스킬에 드는 루비 총량은 13487개이다.

 

 

 

2. 펫 뽑기

 

이제부터는 재미있는 확률 싸움을 하셔야 합니다. 운이 좋으면 빨리 뽑을 것이고, 운이 나쁘면 지독하게 안나옵니다. 하지만 제가 세븐나이츠를 꾸준하게 해본 결과, 하다보면 다 나옵니다. 처음에는 지독하게 안나오다가도 어느순간 슬그머니 필요한것이 나오게 되죠. 확률 싸움을 첫번째로 하실 곳은 펫 뽑기 입니다. 세븐나이츠에는 다양한 펫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모든 펫을 전부 뽑을려고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뽑기 힘든 사황펫을 전부 뽑으려고 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초보에게 꼭 필요한 필수펫 몇가지가 있는데요, 일단은 이것만 적당하게 갖추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먼저 일반 펫 중에서 에리(모험에서 영웅 획득 확률 8% 증가), 더지(모험에서 아이템 획득 확률 8% 증가), 믹(모험에서 골드 획득량이 500골드 증가), 하린(길드 던전에서 아군 전체의 공격력과 마법력이 30% 증가하고, 적군 전체의 방어력을 50%) 이정도만 먼저 갖추시면 되고, 스페셜 펫 중에서는 리첼(아군 전체의 치명타 데미지와 약점 공격 데미지가 30% 상승하고 추가적으로 아군 영웅들의 1인 공격 데미지가 20% 상승), 이린(아군 영웅들의 1~3인 공격의 데미지가 50% 증가하고 추가적으로 반격 확률이 30% 상승), 유(아군 영웅들의 2~%인 공격의 데미지가 35% 증가하고 추가적으로 적군 전체의 방어력을 35% 감소)를 갖추시면 됩니다. 스페셜 펫들은 뽑기를 하더라도 구하기 힘들 수 있기 때문에 한번에 다 구하려고 하지 마시고 시간을 가지고 뽑기 하시기 바랍니다.나머지 스페셜 펫들을 얻으면 당장 사용하지 않더라도 6성 하나는 무조건 남겨둬야 합니다.

 

▶ 필수 펫 몇가지를 뽑아야 한다.

▶ 일반 펫 : 에리, 더지, 믹, 하린(길드던전)

▶ 스페셜 펫 : 리첼(보스전), 이린(공성전), 유(레이드)

 

3. 혁명단 장비 뽑기

 

 

혁명단 장비는 PVE 컨텐츠에 특화된 장비 입니다. 보스 장비가 있긴한데, 보스 장비로 PVE 컨텐츠에 필요한 모든 영웅들의 장비를 맞추는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비록 5% 데미지가 낮지만 혁명단 장비를 뽑아서 빠르게 갖추는 것이 효율적 입니다. PVE 장비는 무기만 갖추시면 되는데 먼저 대략적으로 필요한 무기를 나열해 보겠습니다. 스피나(마법력 무기 속공, 약점공격), 클라한 (공격력 무기 약점공격, 치명확률), 루리 (공격력 무기 약점공격, 약점공격) 총 6자루의 무기를 10강 해야 합니다. 물론 보스전 특화 영웅인 쥬피의 무기도 갖추어야 하지만 보스전은 스피나나 세인으로 충분히 대체 가능하니 나중에 신경 쓸 문제 입니다. 제가 저번 포스팅에서 세인을 키우라고 말씀 드렸는데 세인의 무기는 공격력 약점공격 두자루가 필요 합니다. 일단 세인으로 쓰다가 나중에 클라한의 초월이 어느 정도 되고 루리가 10-1 보통을 쫄작 할때 쯤에 약점공격 무기를 한자루씩 빼주면 되므로 세인이 사용할 약점공격 무기 두자루를 먼저 맞추시면 됩니다. 그다음에 스피나 마법력 무기 약점공격, 속공을 맞추시면 됩니다. 솔직히 세인과 스피나로 거의 모든 컨텐츠를 비빌 수 있습니다. 목표를 정하시고 무기를 초월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나는 보스 무기 중에 공격력 약점공격 하나를 10강 만들겠다" 하면 나머지 한자루는 혁명단 무기 10강을 목표로 뽑기 하시면 됩니다. 혁명단 장비를 뽑기 하시면 방어구도 나올텐데 방어구는 전부 조합시스템을 활용해서 원하는 무기로 바꾸시면 됩니다.

 

▶ 보스 무기로 PVE 영웅 전부의 무기를 맞추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

▶ 영웅의 성장을 위해선 PVE 컨텐츠를 빠르게 정복해야 한다.

▶ 그러므로 혁명단 장비 뽑기가 필요하다

▶ 혁명단 장비 뽑기에서 나오는 방어구는 조합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무기로 교환한다.

 

4. 전용장비 뽑기

 

세븐나이츠에서 전용장비의 비중이 엄청나게 높아졌습니다. 사람들이 3옵 나이츠라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죠, 영웅 마다 각자의 전용장비가 있고, 전용장비는 옵션이 3가지 있습니다. 3옵이라고 말하는 것은 전용장비에 특수한 능력이 붙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치명타나, 반격 확률 증가 등 일반적인 옵션이 아닌 피해면역 4턴 추가 라던지 생명력 100% 1회 부활이라던지, 특수한 능력이 붙어 있는 것을 3옵이라고 합니다. 3옵은 많을수록 좋습니다. 무엇이 먼저 필요하니 그것을 뽑아라..는 말이 안됩니다. 어차피 운이죠. 전용장비 뽑기는 항상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세븐나이츠에서 주기적으로 전용장비를 판매하고 이벤트를 하는데 전용장비 뽑기 10+1을 해서 3옵 장비가 하나 나오면 다음 점검 이후 3옵을 하나 더 주게 됩니다. 이 때 3옵을 하나정도 노리고 뽑기 하시면 효율적 입니다.

 

▶ 전용장비 3옵은 많을수록 좋다.

▶ 전용장비 뽑기가 나왔을때 이벤트를 노리고 하나정도만 뽑도록 한다.

 

5. 스페셜 뽑기 3번

 

 

위와 같이 체스판이 있습니다. 총 90칸이고 시작을 하게 되면 30일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저 90칸 중에 내가 선택한 스페셜 영웅 한마리가 있습니다. 하루에 한번 뒤집는 것은 꽁짜 입니다. 하지만 30일간 하루에 한번씩 뒤집으면 30칸 밖에 뒤집지 못하므로 운이 없으면 선택한 스페셜 영웅을 얻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재화를 사용하여 하루에 3칸씩 뒤집는 것이 안전합니다. 추가로 뒤집을수록 점점 더 많은 재화를 소비하기 때문에 90칸에 맞추어서 하루에 3칸씩 뒤집습니다. 스페셜 뽑기는 효율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구하기 힘든 스페셜 영웅을 내가 선택하여 뽑을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초보에게는 좋은 영웅 한마리를 뽑아봤자 쓸모도 없습니다. 펫이나 혁명단 장비, 전용장비가 어느정도 갖추어 졌을 때 스페셜 뽑기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펫, 혁명단 장비, 전용장비가 어느정도 갖추어 졌을때 3번 뽑기를 한다.

 

6. 사황 보석 뽑기

 

사황 보석 뽑기도 은근히 중요합니다. 약점 공격 데미지 증가 보석은 PVE 영웅의 데미지를 상당히 올려줄 수 있고 PVP에서 공덱으로 하고 싶은 유저는 속공 보석이 필수로 필요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처음에는 그렇게 신경쓰실 필요 없습니다. 각종 이벤트나 무한의 탑, 공성전 상자에서 가끔씩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보석 뽑기를 거의 하지 않고 이벤트나 다른 컨텐츠를 통해서 필요한 것을 모두 얻었습니다. 보석 뽑기도 펫, 혁명단 장비, 전용장비를 어느정도 갖추었을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 영웅뽑기

 

가끔씩 삘 올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