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음양사

음양사 고획조 어혼 및 활용법!!

by 문이랑 2017. 8. 25.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식신 분석 두번째 시간으로 고획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R등급 중에 인기많은 식신을 투표한다면 단연, 고획조가 1등일 것입니다. 각성하기 전에는 새머리를 달고 있지만, 각성 후에는 거대한 삿갓을 쓴 여자 검객으로 변합니다. 비주얼도 마음에 들지만 고획조의 엄청난 장점은 어떠한 컨텐츠든지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 최강 식신이기 때문입니다. 음양사에서 쫄작이 중요한데, 고획조는 탑급으로 활용할 수 있고 대전이라던지, 어혼던전, 각성던전, 심지어 문어던전에서 까지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고획조 처럼 쫄작 포함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는 SSR급 자목동자 보다도 나중에 가면 고획조가 범용성이 좋다는 소문이 있는걸 보면 굉장한 식신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고획조에 대해서 파해쳐보겠습니다.


1. 고획조의 스킬은!?



고획조는 강력한 범위딜을 넣을 수 있는 식신입니다. 고획조의 주 스킬인 승천 베기는 모든 적을 3회 공격하면서, 매회 공격력 33%의 피해를 주고, 선택된 대상에게 마무리 피해를 줍니다. 어혼에서도 말씀드리겠지만, 타수가 많아서 침녀의 효율이 좋기 때문에 굉장한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고획조의 패시브는 협공입니다. 아군이 일반 공격을 사용할 때, 30%의 확률로 일반공격을 사용합니다. 이 30%를 무시하면 안됩니다. 문어를 잡으실 때 고획조를 넣으시고, 사운드를 키시면 우산검!! 우산검!! 우산검!! 하면서 다른 아군이 공격할 때 신나게 문어를 때리고 있습니다.


▶ 강력한 범위딜러이다.

▶ 사운드를 켰을때 우산검!!을 질리도록 들을 수 있다. 


2. 고획조의 어혼은!?



고획조의 어혼은 단연 "침녀" 세트가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침녀 4세트의 효과는 치명타 시 40%의 확률로 대상의 최대 HP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단, 그 피해는 자신의 공격력 120%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이 침녀 세트가 고획조 스킬 승천베기를 만난다면 치킨과 맥주 만큼이나 좋은 콜라보레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승천 베기는 총 4타를 치게 되는데, 하나의 타수 마다 침녀의 효과가 모두 발동될 수 있습니다. 문어를 칠 때 4타 전부 침녀 세트 효과가 발동된다면? 문어 다리 다 잘라버립니다. 특히 협공을 할 때도 발동될 수 있기 때문에 금상첨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나머지 2세트 또한 치명타 100%를 맞춰야 하는 고획조로선 치명타 15%가 어울리겠죠. 2번과 4번 어혼은 당연히 공격력을 세팅하셔야 하고, 6번 어혼 같은 경우에는 치명타 확률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에 6번 어혼에 치명타 확률을 장착하지 않고 보조옵으로 치명타 100%를 맞춘다면? 6번 어혼에 치명타 피해를 장착하면 될 텐데요. 리얼 소름 돋는 고획조가 탄생하겠군요.


▶ 승천 베기 4타에 모두 침녀 세트 효과가 발동될 수 있다.

▶ 고로 침녀 세트를 착용하자.

▶ 나머지 2셋은 치명타 15% 어혼를 착용하자.

▶ 2번과 4번은 공격력, 6번은 치명타 확률 어혼을 창작하자.



3. 고획조를 어떻게 활용할까!?


일단 고획조가 가장 좋은 점은 쫄작에서 좋은 활용성을 보여 줍니다. 쫄작을 할 때는 강력한 범위딜로 탐색에서 요괴들을 제거 해야 하는데, 강력한 범위딜을 가진 고획조에게 어울리죠. 특히, 대전에서는 SSR등급 자목동자 보다도 활용할 가지가 더 있습니다. 현재 유저들의 식신들이 전체적으로 성장이 많이 되어 있지 않아서 자목동자의 스킬 한방에 죽어서 자목동자의 효율이 좋지만 조금만 시간이 흐르고 서포터들도 한방에 죽지 않는 상황이 오면 자목동자의 위치가 대전에서 상당히 낮아 집니다. 현재 꽃조개만 있어도 자목동자를 어느정도 막을 수 있죠. 하지만 고획조의 경우에는 특정 조건없이 전체적으로 공격하기 때문에 나중에 가도 좋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어혼던전이나 각성던전, 문어던전에서도 무난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즉, 무난하게 쓰일 수 있다는 것이지 고획조가 가장 좋다는 말은 아닙니다.


▶ 쫄작에서 굉장히 좋다.

▶ 나중에 가서도 대전에서 쓰일 수 있다.

▶ 모든 컨텐츠에서 무난하게 쓰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