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 갤리두스 장신구 선택 방법!!

by 문이랑 2017. 9. 10.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세븐나이츠를 계속해서 즐기다 보면 좀 더 심화된 컨텐츠를 원하게 되죠. 여러가지 컨텐츠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심화 컨텐츠가 있는데, 바로 갤리두스 입니다. 갤리두스를 사냥하여 깃털과 정수를 모아서 갤리두스 장신구를 만들 수 있는데, 갤리두스 장신구는 PVP, PVE 모든 컨텐츠에서 필수로 사용됩니다. 갤리두스 깃털 1000개를 모으면 6성 갤리두스 장신구 하나를 랜덤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랜덤이라곤 하지만 심오한 확률? 때문에 중요한 갤리두스 장신구는 랜덤 제작으로 구하기 힘들죠. 결국 필수 갤리두스 장신구는 깃털과 정수를 사용하여 확정제작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확정 제작이란 것이 1등작이나, 갤리두스 관련 모든 영웅들을 풀템으로 세팅하여 꼬박꼬박 1등을 먹는다면 시간이 별로 걸리지 않습니다만, 어중간하게 세팅된 상태에서 참여보상을 노리며 갤리두스를 잡을때는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래서 깃털과 정수를 모아서 확정제작을 하게 될 때에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신중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 종류의 갤리두스 장신구 중에 어떤 장신구를 먼저 제작해야 하느냐?에 대한 고민을 조금이라도 풀어드리기 위해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갤리두스 장신구 중에 어떤 장신구가 좋은가?


저는 갤리두스가 나오고 꾸준히 사냥하면서 수십번의 랜덤 제작을 했습니다. 정수가 모이는 속도보다 깃털이 모이는 속도가 훨씬 빨라서 랜덤 제작을 꽤 많이 하게 되죠. 수십번의 확정 제작을 하면서 먹지 못한 세가지 갤리두스 장신구가 있습니다. 갤리두스의 축복, 갤리두스의 권능, 갤리두스의 수호 이 세가지 장신구는 랜덤 제작으로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물론, 운이 좋으신 분들은 종종 먹었다고 게시판에 올라온 글을 보지만 실제로 제 주위에는 저를 포함해서 없었네요.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위에서 말씀드린 세가지 장신구가 갤리두스 장신구 중에 탑급으로 치는 장신구들 입니다. 요즘 갤리두스의 수호의 경우에는 중요성이 조금 떨어졌지만, 축복이나 권능의 경우 PVP에서 최고의 장신구 입니다.


1) 갤리두스의 축복



갤리두스의 축복은 공격 받을 때 공격 1회 마다 최대 생명의 45%까지 피해가 적용되는 장신구 입니다. 예를 들어, 아일린의 패시브의 경우에 공격 받을 때 공격 1회 마다 최대 생명의 30%까지 피해가 적용되는데, 아일린의 패시브 보다는 조금 못하지만, 갤리두스의 축복을 착용했을 경우 패시브 하나를 얻는 효과가 발휘됩니다. 요즘 세븐나이츠의 딜러들의 딜이 막강해서 스킬 한방에 죽는 불상사가 발생하는데, 축복을 착용했을 경우 아무리 강한 데미지가 들어와도 1회에 45%로 제한이 되어서 조금 더 버틸 수 있게 해줍니다. 보통 축복 장신구를 착용하면 영웅의 방어구를 막막으로 세팅하여 확정 치명이 아닌 스킬은 막기로 버티고, 확정 치명의 스킬은 축복으로 버티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2) 갤리두스의 권능



갤리두스의 권능은 현재 생명력 이상의 피해를 입었을 때 생명력 1로 1회 생존하는 장신구 입니다. 이런 효과의 패시브를 가지고 있는 영웅은 스파이크가 있죠. 스파이크의 경우 생명력 1로 1회 생존하고, 자신의 생명력을 공격력의 250% 만큼 회복합니다. 스파이크의 패시브 보다는 조금 못하지만, 거의 근접하는 패시브를 장신구 착용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생명력 1로 1회 한번 생존하는데, 뭐가 좋냐? 하실 수 있는데 결투장에서는 이런식으로 한번 생존하는 것이 아주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예를 들어, 아리스의 경우 각성 스킬을 통해서 아군에게 버프를 주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 아리스에게 불사를 착용했을 경우 죽고 나서 살아나면 활성화된 각성 스킬은 사라지게 됩니다. 요즘 영웅들의 스킬 계수가 높아서 살아나 봤자 다음 스킬에 죽죠. 하지만 권능을 착용했을 경우 최대 생명의 이상의 피해를 받아도 죽지 않고 버틸 수 있고, 활성화된 각성 스킬도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확실히 불사보다는 효과적 입니다.


3) 갤리두스의 수호



갤리두스의 수호는 보호막을 2000만큼 부여하는 장신구 입니다. 사실 수호는 공격 받을 때 공격 1회 마다 최대 생명력의 00까지 피해가 적용되는 패시브를 가진 영웅과 어울리는 장신구 였습니다. 하지만 현재 플라튼 때문에 무용지물의 장신구가 되어버렸죠. 플라튼의 스킬 이계의 빛을 사용하면 적군 전체의 횟수제 버프를 3회 차감하고, 보호막을 제거하게 됩니다. 그래서 갤리두스의 수호를 착용해봤자, 플라튼 스킬 한방에 없어집니다. 또 다른 하나의 이유는 영웅들의 기본 능력치가 올라가면서 보호막 2000의 효과가 미미하게 된 점도 있습니다. 기본 능력치가 높아서져서 영웅들의 HP가 많아질 수록 보호막 2000은 가치가 떨어지게 되죠.


4) 갤리두스의 용기



갤리두스의 용기는 공격력과 마법력을 30% 증가 시키는 장신구 입니다. 용기는 PVE 장신구 입니다. 공격력과 마법력이 증가한다고 해서 PVP 영웅에게 끼워주면 안됩니다. 그것보다 훨씬 효과가 좋은 장신구가 많으니까요. 갤리두스의 용기는 위에서 말씀드리지 않았지만, 필수 장신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용기 장신구가 있으면 갤리두스, 보스전, 길드던전 등에서 스피나와 클라한에게 착용시켜 주어 많은 데미지를 뽑을 수 있게 해줍니다. 많이는 필요하지 않지만 최소한 2개쯤은 준비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나머지 갤리두스 장신구 중에서 힘, 포효, 응징, 징벌, 지혜 등 쓸만한 장신구들이 있지만, 이것들은 랜덤 제작을 하면 종종 나오는 장신구들이고 특정 영웅이나 상황에서 쓰이는 장신구 이므로 오늘은 필수 장신구에 대해서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그럼 어떤 갤리두스 장신구 부터 제작해야 되나?


제가 포스팅한 세븐나이츠 기본을 정리하다를 보시면 자신이 어떤 갤리두스 장신구가 필요한지 대략적으로 아시게 되지만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각각 영웅들의 패시브와 조합, 성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갤리두스 장신구가 다르게 됩니다. 게시판을 가끔씩 보다 보면 나는 공덱인데 어떤 갤리두스 장신구 부터 확정 제작해야 되요? 저는 방덱인데 어쩔까요? 하는 글들이 종종 보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자신이 공덱 방덱을 떠나서 어떤 영웅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지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지금부터 대략적인 갤리두스 장신구 선택 방법과 상위권 유저들이 주로 쓰는 갤리두스 장신구를 정리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갤리두스의 축복


어떤 영웅에게 갤리두스의 축복 장신구를 착용시켜 주는 것이 좋을까요? 먼저 축복 효과와 비슷한 패시브를 가지고 있는 영웅은 필요가 없겠죠. 중복이 안되니까요. 예를 들어, 아일린, 바네사, 여포, 크리스 등 입니다. 축복 효과 패시브가 없는 영웅들은 일반적으로 갤리두스의 축복을 착용해도 좋습니다. 요즘에 딜러들의 딜이 워낙 막강하기 때문에 경감 효과를 가진 영웅들도 축복은 효과적 입니다. 상위권 유저들은 어떤 영웅에게 축복을 착용시켜 주고 있을까요? 대부분 축복 + 권능을 세공하여 사용하고 있긴 합니다만, 축복을 사용하면 효율이 좋은 영웅이 있습니다. 요즘 방덱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제이브"의 경우 축복이 필수 입니다. 제이브의 패시브는 자신에게 모든 피해에 대한 데미지 감소 효과가 50% 부여되고 감소된 만큼 반사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피해에 대한 데미지 감소 효과 덕분에 축복을 착용하면 1회에 45%가 아닌 22.5%만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굉장히 효율적이죠. 제이브 이외에는 엘리시아, 키리엘, 에이스, 칼헤론 등 축복 효과 패시브가 없는 대부분의 영웅들이 축복을 착용해도 좋습니다.


▶ 축복 효과 패시브가 없는 모든 영웅들에게 어울린다.

▶ 특히, 제이브는 데미지 감소 효과 때문에 축복의 효과가 배가 된다.


2) 갤리두스의 권능


갤리두스의 권능의 경우에도 대부분의 영웅들에게 효과적 입니다. 권능 효과 패시브를 가진 아킬라, 스파이크는 착용하면 안되겠죠. 여러 영웅 중에서도 갤리두스의 권능이 어울리는 영웅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플라튼" 입니다. 플라튼은 축복도 착용하면 좋지만 축복 + 권능을 착용할 수 없는 경우는 권능이 더 어울립니다. 플라튼의 패시브는 HP가 40% 이하가 되었을 때 체력을 회복하는 것인데, 아무리 횟수가 많은 강한 데미지의 스킬이 들어와도 권능을 끼고 있으면 한번 버티고 체력을 회복할 수 있어서 굉장히 효율적 입니다. 축복은 어중간하게 피가 남아 있을 때 한번에 죽을 수 있기 때문에 권능보다는 좋지 않습니다. 플라튼 이외에도 권능 효과 패시브가 없는 대부분의 영웅들은 권능을 착용해도 좋습니다. 여포, 칼헤론, 에이스, 엘리시아 등 모두 어울리죠.


▶ 권능 효과 패시브가 없는 모든 영웅들이게 어울린다.

▶ 플라튼은 축복보다 권능이 어울린다. 물론 축복 + 권능이 좋다.


◈ 축복이나 권능의 경우 해당 효과의 패시브를 영웅이 가지고 있지 않다면 어떤 것을 착용해도 제 값을 해냅니다. 가장 좋은 것은 축복 + 권능으로 세공하는 것이죠.


3) 갤리두스의 수호


갤리두스의 수호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효율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플라튼의 스킬도 그렇고, 영웅들의 기본 스텟도 상승한 이유가 크죠. 그래서 수호를 첫 갤리두스 장신구로 확정 제작하는 것은 좋지 않은 선택입니다.


4) 갤리두스의 용기


갤리두스의 용기는 가끔 랜덤 제작으로 나오는 장신구 입니다. 저도 하나 먹었죠. 간혹 랜덤 제작으로 갤리두스의 용기가 너무 많이 나와서 고민이신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확정 제작을 하는 것은 조금 좋지 않은 선택입니다만! 랜덤 제작으로 용기가 계속해서 안나올 때는 어쩔 수 없이 확정 제작을 하셔야 합니다. PVP를 중점을 두지 않고 PVE만 중점을 두신 분들은 첫 제작으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용기를 착용하면 데미지 상승폭이 굉장히 커지니까요. 클라한과 스피나가 착용할 2개 정도의 용기를 보유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 PVE에 중점을 두고 싶을 때는 가장 먼저 제작하는 것이 좋다.


◈ 결국 첫 갤리두스 장신구 제작은 축복 아니면 권능이 좋다. 둘 중의 선택은 취향 차이다. (PVE만 신경 쓸 경우 용기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