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음양사

음양사 다이텐구 강력한 범위 공격을 원하는가?

by 문이랑 2017. 9. 11.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처음 음양사를 시작했을 때 이 식신이 가장 좋은 줄 알았습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리세마라로 이 식신을 원했고, 각성 전에는 비록 탈을 쓰고 있지만 각성 후에는 잘생긴 외모와 거대한 날개를 가진 비주얼로서도 완벽한 식신 입니다. 그런데 SR등급의 한 녀석이 자꾸 이 식신의 자리를 위협 합니다. 나는 분명 SSR등급인데, 비슷하다 못해 성능이 떨어진다라는 이야기까지 나오게 됩니다. 자존심 상당히 상합니다. 바로 "다이텐구"를 말하는 것인데요. 분명히 지금도 쓸만한 식신이긴 한데, SR등급의 식신과 자꾸 비교당해서 자존심을 구기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 서버에서는 이미 다이텐구가 상향되었다고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소식이 없군요. 그럼 지금부터 다이텐구가 어떤 식신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이텐구의 스킬은?



다이텐구는 강력한 범위 공격을 할 수 있는 식신 입니다. 강력한 범위 공격하면 떠오르는 식신은 단연 SR등급 고획조 입니다. 그래서 두명의 식신은 비교할 수 밖에 없는데요. 대부분의 유저들은 현재 고획조를 더 좋게 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패시브 차이 인데요. 고획조는 일정 확률로 아군이 공격했을 때 협공을 하며 단순하게 딜을 넣을 수 있는 패시브인데 다이텐구의 패시브는 다이텐구가 치명타를 맞으면, "25%"의 확률로 날개가 강철 상태가 되고, 공격력이 증가하고, 속도가 증가 합니다. 고획조는 자신의 턴이 아닐때에도 협공을 통해서 확률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는데 반해, 다이텐구는 치명타를 맞아야 확률적으로 공격력이 오르면서 자신의 턴이 돌아와야지만 패시브의 성능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고획조의 패시브 보다 훨씬 까다롭습니다. 다이텐구의 주 스킬은 칼날폭풍 입니다. 모든 적을 4회 연속 공격하며, 매회 공격력 37%의 피해를 줍니다. 공격력의 33%로 모든 적을 3회 공격하는 고획조 보다는 1회 더 공격하기 때문에 범위 딜 측면에서는 객관적으로 보았을 때 한수 위 입니다. 


▶ 현재 고획조에게 밀리는 느낌이 있다.

▶ 칼날폭풍으로 강력한 범위딜을 넣을 수 있다.


2. 다이텐구의 어혼은?



고획조 편을 보셨으면 다이텐구의 어혼은 단번에 알아차리실 수 있습니다. 다이텐구의 주 스킬은 칼날폭풍이고, 모든 적을 4회 공격합니다. 한번 공격에 4회를 공격합니다. 그럼 어떤 어혼이 가장 딜을 많이 낼 수 있을까요? 단연 "침녀"세트죠. 고획조와 마찬가지로 다이텐구도 침녀세트가 필수 어혼 입니다. 침녀 세트의 효과는 치명타 시 40%의 확률로 대상의 최대 HP 10% 만큼 피해를 줍니다.(그 피해는 자신의 공격력 120%를 초과할 수 없음)  저번에도 말씀드렸듯이 이 침녀세트효과는 하나의 타수마다 발동하게 됩니다. 즉, 다이텐구가 칼날폭풍을 사용했을 때 총 4회를 공격하는데, 4회 전부 침녀세트효과가 각각 발동될 수 있습니다. 4번 발동했을때는 엄청난 딜을 뽑아낼 수 있죠. 다이텐구를 딜러가 아닌 디버퍼로 사용한다면 매요 세트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매요 세트의 효과는 피해를 줄 때 25% 확률로 대상을 혼란시킵니다. 


▶ 딜러로 사용한다면 단연 "침녀"세트를 착용해야 한다.

▶ 디버퍼로 사용한다면 "매요"세트도 효과적이다.


3. 다이텐구 어떻게 상향되나?


다이텐구의 현재 패시브는 치명타를 맞으면 확률적으로 효과가 발동합니다. 하지만 현재 먼저 음양사를 서비스한 다른 나라에서는 다이텐구가 이미 상향되었는데요, "자신이 행동하는 경우 공격력 5%, 치명피해 5%가 증가하고, 행동하지 않을 경우 자신의 몸 주변에 고속 회전 칼날이 생성 됩니다. 고속 회전 칼날은 동결/스턴/혼수/변환/침묵/도발/혼란/구속 등 효과나 어혼 효과를 1회 무효합니다." 로 패치되었습니다. 어차피 우리가 단독으로 밸런스를 조정하지 않을 것이므로 시간이 지나면 우리나라도 똑같이 상향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다이텐구의 패시브가 바뀌면 상당히 강력해지게 됩니다. 확률적으로 발동되는 것에서 행동 할 때 마다 공격력과 치명피해가 올라서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강해지게 되죠. 그리고 패시브를 풀업했을 경우 공격력 15%, 치명피해 15%가 오르기 때문에 조금만 턴이 지나도 핵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 밸런스 패치를 통해서 상향되면 엄청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4. 다이텐구의 활용법은?


다이텐구는 강력한 범위 딜러이기 때문에 쫄작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어나, 어혼 던전 등 각종 컨텐츠에서도 침녀세트를 착용하여 강력한 범위딜로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전에서도 고획조와 비슷하게 범위딜러로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죠. 하지만 아직까지는 고획조 보다 평이 좋지 않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우리나라에서도 상향이 될 것인데, 그날을 기다리며 꾸준히 키워보신다면 빛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 모든 컨테츠에서 무난하게 활용할 수 있다.

▶ 상향을 기다리며 묵묵히 키워보자.

▶ 지금도 성장하면 충분히 쓸만한 식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