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음양사

음양사 공략 (R등급 식신, 캐릭터 추천)

by 문이랑 2017. 8. 4.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최근에 오픈한 음양사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음양사는 수집형 RPG이기 때문에 많은 종류의 캐릭터들이 나옵니다. 음양사에서는 "식신"이라고 부르는데요, 역시 어떤 식신을 키울까?가 초반에 가장 큰 고민입니다. 음양사에서 신식은 N등급 < R등급 < SR등급 < SSR 등급 으로 나뉩니다. N등급은 과감하게 버리는 식신들 입니다. 쓸수 있는 식신이 없습니다. SR 등급과 SSR 등급은 소환을 통해서 간간히 얻을 수 있지만 확률이 낮습니다. 즉, 과금을 많이 하지 않는 일반적인 유저가 평범하게 얻을 수 있는 등급은 R등급 입니다. 비록 R등급에서 최고의 딜러를 구하거나, 사기적인 식신을 얻을 수는 없지만, 절대 버려선 안되는 활용가치가 높은 식신이 있습니다. 그런 식신들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좌부동자

 

첫번째로 좌부동자 입니다. 좌부동자는 초반 스토리에서 나오죠, 부와 행운을 가져온다는 식신입니다. 좌부동자의 스킬을 보면 도깨비불 획득에 특화된 식신이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도깨비불은 식신이 스킬을 쓸때 필요한 재화로서 많으면 많을 수록 스킬을 난사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스킬은 영혼의 불꽃 입니다. 적에게 공격력 100%의 피해를주고, 50% 확률로 도깨비불을 1개 획득합니다. 두번째 스킬은 복운번영 입니다. 전투 시작 시 추가로 1개의 도깨비불을 획득합니다. 세번째 스킬은 전화위복 입니다. 패시브 스킬로서, 전장에 있는 아군이나 적의 식신이 사망하면, 도깨비불 1개를 획득합니다. 그리고 모든 스킬이 도깨비불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도깨비 불 획득에 특화된 식신이기 때문에 어혼(장비)은 화령 4셋을 착용하는것이 좋습니다. 화령 4셋의 효과는 전투 시작 시 도깨비불 3개를 추가로 획득하는 것이므로, 좀 더 도깨비불 획득에 특화된 식신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2. 반디풀

 

대부분의 유저가 힐러로 쓴다는 반디풀 입니다. 상위등급의 힐러도 있지만, 반디풀은 R등급이기 때문에 육성을 통한 스킬업이 쉽고 (같은 식신을 강화 재료로 사용할 경우, 스킬업을 할 수 있다!) 힐러로서의 역활을 제대로 수행하기 때문에 반드시 키워야 하는 식신입니다. 첫번째 스킬은 흡수 입니다. 적에게 공격력 100%의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30%만큼 자신의 HP를 회복 합니다. 두번째 스킬은 꽃피우기 입니다. 반디풀이 공격을 받으면 받은 피해의 15%만큼 자신의 HP를 회복합니다. 세번째 스킬은 치유의 빛 입니다. 모든 아군의 HP를 반티풀의 공격력의 87%만큼 회복시킵니다. 스킬 구성을 보면 자신의 생존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스킬을 보유 했고, 모든 아군을 치료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끝까지 버티면서 힐러의 역활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어혼은 나무요괴를 추천드립니다. HP 15%를 증가시키고 4세트 효과는 모든 치유 효과 20% 증가시키기 때문에 궁합이 좋습니다.

 

 

 

3. 산토끼

 

산토끼는 보조능력이 좋은 식신입니다. 각성 전에는 별로 쓸모없는 식신이지만, 각성 후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은 산토끼의 진가를 발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첫번째 스킬은 훈계 입니다. 공격력의 100% 피해를 줍니다. 두번째 스킬은 행운의 고리 입니다. 적 1명에게 고리를 던져 공격력 237% 피해를 주고, 10%의 확률로 종이인형으로 변신시킵니다. 세번째 스킬은 토끼춤 입니다. 응원의 춤을 춰서 2턴간 모든 아군의 행동 게이지를 30% 증가시키고, 공격력을 10% 증가시킵니다. 토끼춤은 각성을 하면 배울 수 있는 스킬입니다. 행동게이지를 증가시키므로, 적보다 자주 공격할 수있기 때문에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어혼은 화령 추천드립니다. 화령은 효과적중이 올라가기 때문에 디버프 확률을 올릴 수 있고, 시작시 도깨비불 3개 획득으로 보조능력을 특화 시킬 수 있습니다.

 

 

 

4. 꽃조개

 

꽃조개 역시 보조형 식신입니다. 첫번째 스킬은 물보라 입니다. 적에게 공격력 100% 피해를 주고, 30%의 확률로 속도를 10포인트 감소 시킵니다. 두번째 스킬은 인내의 힘 입니다. 꽃조개가 피해를 입으면, 50%의 확률로 모든 아군의 치명 피해가 5% 증가합니다. 세번째 스킬은 생명연결 입니다. 모든 아군의 생명을 연결하고 연결된 유닛이 받는 피해를 모든 연결된 유닛들이 똑같이 나누어서 받습니다. 연결효과는 꽃조개가 1회 행동한 후 사라집니다. 인내의 힘은 스킬업을 모두 했을때 치명 피해가 20% 오릅니다. 치명확률에 특화된 식신과 함께 하면 엄청난 데미지를 뽑을 수 있겠죠. 생명연결은 모든 아군이 나누어서 피해를 받으므로 탱이 약한 식신이 공격 받더라고 어느정도 버틸 수 있게 해줍니다. (꽃조개의 생명연결로 아군이 고르게 피해를 받았을 때 반티풀로 아군 전체를 회복한다면 효율이 좋겠죠) 어혼은 복고양이 추천드립니다. 복고양이는 방어력 을 30% 상승시키고, 시작시 50%의 확률로 도깨비불 3개를 획득합니다. 꽃조개는 피해를 입어야 아군의 치명피해가 올라가므로 조금이라도 버틸 수 있어야 하고, 도깨비불도 획득할 수 있게 하여 보조능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5. 갑옷무사

 

갑옷무사는 전형적인 탱커형 식신입니다. 첫번째 스킬은 돌려베기 입니다. 자신의 방어력 160%의 피해를 주고, 같은 스킬로 연속 두 번 같은 적에게 피해를 주면 50% 추가 피해를 줍니다. 두번째 스킬은 견갑 입니다. 갑옷무사가 HP를 30% 잃을 때마다 자신의 방어력이 5% 증가 합니다. 세번째 스킬은 철벽방어 입니다. 자신의 HP의 10%를 소모하여 석화 상태가 됩니다.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모든적을 도발합니다. 도발당한 적은 60%의 확률로 다음 행동시 일반공격으로 갑옷무사를 공격하게 됩니다. 철벽방어 스킬은 스킬업을 모두 했을때 받는 피해가 25% 감소하고, 도발까지 하기 때문에 탱커로서의 역활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습니다. 어혼은 거울공주를 추천드립니다. 4세트 효과는 30% 확률로 받은 피해의 100% 반사인데, 갑옷무사는 도발로 모든 공격을 받아낼 수 있으므로 효율이 좋습니다.

 

 

 

 

 

◈ 추가

 

추천드린 R등급의 식신은 획득했을 경우 절대로 버려선 안됩니다. 천천히 키워 주셔야 합니다. 위의 R등급 식신은 전부 힐러, 보조형, 탱커 입니다. R등급의 식신에서 딜러로 활용할 수 있는 식신이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튜토리얼로 설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후반에 설녀는 빙결용 디버퍼로 활용되지만 초반에는 충분히 딜러로서의 역활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차근차근 진행하시다 보면 SR등급, SSR등급에서 쓸모있는 딜러를 반드시 획득하실 수 있기때문에 그 전까지는 설녀로 대체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