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음양사

음양사 이누가미 반격덱의 핵심 딜러!!

by 문이랑 2017. 10. 21.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어제 몸이 너무 좋지 않아서 잡담으로 신세 한탄을 했는데, 오늘도 완전히 회복이 안되네요. 정말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음양사 식신 중 이누가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누가미는 스토리 극 초반에 나오는 멍멍이 아저씨죠. 자신의 친구 참새가 코하루에게 먹혔다고 오해하면서 싸우는 내용이 아직도 기억나네요. 이누가미 역시 초반에는 쫄작 3대장 다이텐구, 자목동자, 고획조와 다른 SSR등급 등에 가려져서 상당히 버림받고 있던 식신이었습니다. 하지만 유저들이 연구를 하면서 새롭게 재조명 되고 현재 대전과 협동대전에서 반격덱으로 엄청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은 우리나라 보다 훨씬 앞선 중국서버의 9월달 대전 식신 활용 빈도인데, 수많은 식신들 중에 이누가미가 눈에 띄죠. 사실 한번의 업데이트로 이누가미가 약간의 상향이 되면서 활용성이 더 높아지긴 하지만 지금도 반격덱에서는 쓸만한 딜러로 애용되고 있기 때문에 한번쯤 소개해볼까 합니다.


1. 이누가미의 스킬은?



이누가미의 액티브 스킬은 삼검난무 입니다. 삼검을 5회 사용하여 모든 적을 공격하는 것인데, 적군 전체를 공격할 수 있는 것이지, 5회 모두 적 전체에게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적 전체 중 랜덤으로 5회를 공격하게 되고, 만약 같은 적을 공격했을 때는 피해량이 50% 감소하죠. 즉,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고획조 보다는 전체 공격 면에서는 확실히 좋지 않습니다. 다만, 적이 1명이 있을 때는 고획조 보다 데미지 기대값이 더 높은데, 같은 적을 공격했을 때 피해량이 50% 감소한다고 해도 스킬 계수가 높고 타격 횟수가 더 많기 때문입니다. (침녀세트 착용 시)



삼검난무도 꽤 쓸모있는 스킬이지만 이누가미의 핵심 스킬은 패시브 입니다. 이누가미의 패시브는 수호 인데, 턴 종료 시, HP가 가장 낮은 아군을 보호하게 되고 해당 식신이 공격 받으면 이누가미가 반격을 하여 공격력 120%의 피해를 줍니다. 고획조와 비교해 보자면 고획조의 협공의 경우 확률적으로 아군이 공격할 때 같이 공격하여 데미지를 줄 수 있는데, 이누가미는 HP가 가장 낮은 아군이 공격 받으면 "무조건" 반격을 하게 됩니다. HP가 가장 낮은 아군이 공격받지 않으면 반격을 안하자나!! 하실 수 있는데, 우리는 꽃조개라는 기막힌 식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이누가미의 어혼은?



이누가미는 현재 반격덱에서 자주 활용되고 있습니다. 꽃조개를 이용한 생명연결로 어떤 아군이 공격받던 이누가미의 수호 패시브로 반격이 가능하게 되죠. 이것을 더욱 극대화 시켜 줄 수 있는 어혼이 "쟁" 세트 입니다. 쟁 세트는 피해를 받았을 때 35% 확률로 일반 공격을 사용해서 반격을 하는데, 이누가미가 쟁 세트를 착용 했을 경우 수호와 쟁이 동시에 발동될 수 있어서 "두 번" 반격을 할 수 있습니다.



쟁 세트가 가장 무난히 쓰이고 있는 어혼이지만, "투자귀" 세트를 사용해도 굉장히 좋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투자귀 세트 효과는 효과저항이 발생했을 떄 적 하나에 일반 공격으로 반격하고 그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효과저항만 어느정도 올려준다면 반격을 하고 피해량도 증가하니 상당히 쏠쏠하겠죠. 다만, 투자귀 어혼의 경우에는 상점에서만 뜨는 어혼이기 때문에 초반에 사용할 만한 어혼을 구하기란 상당히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침녀 세트를 착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록 적 전체에게 데미지를 줄 수 없지만 기본적으로 타수가 5회라서 침녀 세트 효과에 따른 데미지 기대값이 상당히 높습니다. 삼검난무의 데미지를 극대화 시키려고 한다면 쓸만한 어혼이 됩니다.


3가지 정도의 어혼을 말씀드렸지만, 현재 이누가미는 대전에서 반격덱으로 자주 활용되고 있어서 무난한 "쟁" 세트를 착용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부위별 어혼은 2번 어혼의 경우는 반격 데미지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 공격력% 어혼을 착용하는 것이 좋고, 4번 어혼의 경우에는 효과저항%과 공격력% 둘 중 하나를 고민할 수 있는데, 대전에서는 아무래도 디버프가 상당히 들어오기 때문에 효과저항% 어혼을 착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디버프에 최대한 저항하며 반격을 해야하기 때문이죠. 6번 어혼은 치명타와 치명피해를 고민할 수 있습니다. 부옵으로 어느정도 치명타 확률을 올릴 수 있다면 (50%정도) 치명피해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쟁 세트를 착용한 이누가미는 2번 반격을 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치명타가 조금 낮더라도 공격횟수가 많아서 치명피해에 따른 데미지 상승의 기대값이 높죠.


3. 이누가미의 활용법은?



위에서도 계속해서 말씀드렸듯이 이누가미는 대전과 협동대전에서 반격덱 딜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격덱의 딜러라면 "흡혈귀"를 가장 먼저 생각할 수 있는데, 이누가미도 쏠쏠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차후 업데이트가 되면 활용성이 굉장히 높아지는데요.


패시브인 수호가 버프 되는데, 『이누가미가 HP가 낮은 순서대로 절반의 아군을 보호합니다. 그 아군이 피해를 받으면 반격을 하여 110%의 피해를 주고, 다음 행동 종료시 까지 공격력이 반격 한 목표의 공격력 30% 만큼 올리며 최대 공격력 210% 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로 개편됩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대전에서 6명 중 HP가 낮은 3명이 맞으면 반격을 하고 행동 종료 시 반격 데미지가 상승 한다는 것입니다. 즉, 상향되면 반격덱으로 사용하기 더 좋아지는 것이죠.



이누가미와 단짝으로 활용될 수 있는 식신은 꽃조개 입니다. 현재 이누가미는 HP가 가장 낮은 아군이 공격 받아야 반격을 하기 떄문에 꽃조개의 생명연결로 모두 HP가 연결되어야 누가 공격 받든 이누가미가 반격하게 됩니다. 특히, 쟁 세트를 착용하여 두 번 반격해서 쏠쏠한 데미지를 넣을 수 있죠.



그리고 이누가미의 엄청난 장점이 하나 있는데, 수호가 발동될 때 쟁 어혼과 마찬가지로 에비스의 깃발이나 꽃조개의 힐이 적용됩니다. 반격할 때 마다 힐이 되기 때문에 생존력도 상당히 강합니다.



주로 사용되고 있는 조합은 속도잡이, 갑옷무사, 꽃조개, 이누가미, + 힐러가 많이 쓰입니다. 갑옷무사가 광역 도발을 걸고 상대가 기본 공격만 할 때 꽃조개의 생명연결이 된 이누가미가 계속해서 반격하여 상대를 제압하는 형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