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음양사

음양사 공략 (미세먼지팁 2탄)

by 문이랑 2017. 10. 24.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음양사가 오픈한지 꽤 시간이 흘렀습니다. 3개월 정도 지난 것 같은데요.엄청난 매출과 유저수를 유지하고 있지는 않지만 꾸준하게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어느정도 단단하게 형성된 유저층이 자리잡은듯 보입니다. 결계돌파 순위가 리셋되고 다음날 한번 정도만 하면 순위가 6만위 정도 되는데, 결계돌파를 한번씩이라도 플레이 하는 유저들의 수가 최소 6만명 이상이니, 적은 유저수를 보유했다고는 볼 수 없겠죠.



제가 음양사 초반에 미세먼지팁이라고 하여 인터넷에 떠도는 각종 팁들을 정리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만큼 새롭고 세련된 팁들이 생겨났고, 다시 한번 그런 팁들을 모아서 포스팅 해야 되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 포스팅한 팁들은 아주~ 기초적인 것들이라고 한다면, 요번에 포스팅할 팁들은 조금 심화되고 유익한 팁들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리 기초적이라고 해도 모를 수 있는 부분도 있을 수 있으니, 미세먼지팁 1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결계돌파 난이도 조절법



음양사를 꾸준히 즐기면서 결계돌파를 계속 하다보면 결계돌파의 난이도가 상당히 올라간다고 느끼게 됩니다. 보통 결계돌파는 자신의 계정레벨 -3레벨의 유저들을 만나서 진행하게 되는데, 이것저것 키우다가 제대로 된 대전 식신을 준비하지 못하거나 6성을 준비한다고 다른 식신들의 성장이 부족할 경우에는 레벨이 낮은 상대라도 이기기 상당히 어렵게 됩니다. 탐험을 돌면서 꾸역꾸역 돌파티켓을 모아 결계돌파를 통해서 초밥 수급과 곡옥 수급을 해야하는데, 결계돌파를 이기지 못한다면 상당한 손해가 되겠죠.



결계돌파 시 상대의 난이도를 확!! 내릴 수는 없지만 어느정도 약한 상대를 만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결계돌파에서 방어기록으로 들어간 다음에 진형배치로 갑니다. 그 다음 결계방어로 가서 위 스크린샷 처럼 수비 식신들을 모두 빼버리는 것인데요. 결계돌파 방어 식신을 모두 빼면 다른 사람이 결계돌파를 진행할 때 자신은 무조건 지게 되므로 결계돌파 랭킹이 조금이라도 낮아지게 됩니다. 결계돌파 랭킹이 낮아지면 아무래도 랭킹이 낮은 상대끼리 붙기 때문에 난이도가 조금 내려갈 수 있습니다.


2. 쫄 식신 구하는 방법


음양사 최근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린 내용이지만, 식신 하나를 6성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5성 만렙을 하나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고 2성 300개가 필요합니다. 음양사는 식신을 수급하기 위해서 뽑기나 조각을 모아서 소환해야 하는데, 이런 방법만으로 식신 300개를 모으려면 나중에 쓸수있는 R등급 식신들도 모두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이 때 식신을 수급할 수 있는 다른 방법 하나가 존재합니다.



상점에서 훈장으로 들어가보면 결계돌파를 통해 얻은 훈장으로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검은달마는 필수로 사야하는 것은 당연히 알고 계실 것입니다. 보통 일주일 동안 결계돌파를 꾸준히 하면 2000개 정도의 훈장이 모이게 되는데, 검은달마를 구매하고 남으면 신비한 부적을 산다던지, 하얀달마를 산다던지 할 수 있지만 자신이 쫄이 부족하다면 여기서 낡은 부적을 구입하여 쫄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훈장 20개에 1개의 낡은 부적을 구매할 수 있으니, 6성을 만들기 위한 쫄이 부족할 경우는 없게 됩니다.


3. 파란달마 편하게 사용하자.


음양사에서 탐험과 각종 던전을 도는 것 이외에 식신에게 경험치를 얻게 해줄 수 있는 방법은 빨간 달마와 파란 달마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파란달마의 경우 상당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게 해주는데, 무작정 파란달마를 넣었을 경우 경험치가 넘쳤을 때 아깝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식신을 진화하면 최대 레벨이 증가하는데, 오버된 경험치는 진화했을 때 그대로 전승되기 때문에 경험치 손해가 발생할 일이 없습니다. 즉, 파란달마가 있다면 경험치가 어중간하게 남은 식신이라도 편안하게 사용하시면 그 식신이 진화했을 때 남은 경험치가 증가된 상태에서 진화됩니다.


4. 봉납 빨리하는 방법


탐험을 정신없이 돌다보면 상당한 수의 어혼이 쌓이게 되는데요. 나중에는 금화가 부족해서 필요없는 어혼들을 봉납으로 판매하실 것입니다. 봉납을 할 때 판매할 어혼을 꾹~ 누르면 그 아래로 20개가 자동 선택된다는 것은 예전 공략으로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20개씩 눌러 판매하고 스크롤을 오르락 내리락 하며 다시 어혼을 선택하고 판매할 때 꽤 많은 시간이 소모되어 귀찮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정말 미세먼지팁인데요. 꾹 눌러서 어혼 20개를 선택하고 봉납을 누르는 순간! 처음 선택했던 어혼을 다시 꾹 누르면 봉납이 완료되고 난 후 20개가 판매된 아래로 20개가 선택되어 있어서 다시 판매할 수 있습니다. 말로 설명하니까 조금 조잡하게 느껴지는데요. 한번 해보시면 아~ 이런거구나 느끼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봉납을 눌르고 이펙트가 나오는 도중에 처음 선택했던 어혼을 다시 꾹~ 눌러주는 것입니다. 즉, 2배로 빨리 판매할 수 있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