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공략 (레이드 1편 / 핵심정리)

Posted by 문이랑
2017. 8. 4. 21:15 모바일 게임/세븐나이츠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오늘은 세븐나이츠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세븐나이츠는 오픈한 지 3년이 넘었습니다. 오픈한 지 오래된 게임은 신규유저가 접하기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수많은 컨텐츠와 이미 성장해버린 유저를 따라잡기 힘들기 때문이죠, 저는 세븐나이츠를 시작한지 9개월 정도 지났습니다. 9개월 동안 소량의 과금을 하면서 꾸준히 했고, 지금은 모든 컨텐츠에서 상위권에 있습니다. 물론, 처음 시작했을때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수많은 컨텐츠 중에 무엇을 먼저 해야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영웅을 키워야 하는지, 루비는 어디에 활용을 해야하는지.. 등등 공식카페에서 수도없이 검색해보며 하나하나 익혀나갔습니다. 공식카페를 검색해서 정보를 알아내더라도, 과연 이 정보가 확실한지 의심하며 계속 검색하고, 통계를 내어 실행했습니다. 지금까지 쌓은 노하우로 앞으로 간간히 세븐나이츠에 대해서 이야기 할텐데요, 예전에 익힌 정보와 직접 플레이를 해본 경험으로 세븐나이츠를 처음시작하시거나, 시작한지 얼마 안된 유저분들을 위해 기초적인 공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시간으로, 세븐나이츠 영웅 성장에 가장 중요한 레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레이드 하는 이유

 

무엇을 하든지, 그 이유를 알게되면 목적의식이 생깁니다. RPG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요? 레벨도 중요하지만 저는 장비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장비를 가지고 있으면 레벨도 극복할 수 있는 법이죠 세븐나이츠에서 좋은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컨텐츠가 레이드 입니다. 레이드는 파멸의 눈동자와 갤리두스가 있습니다. 초보자가 먼저 공략해야 할 것은 파멸의 눈동자 입니다. 파멸의 눈동자를 사냥하면 드래곤 무기와 방어구를 얻을 수 있는데 최고옵션의 드래곤 무기와 방어구가 세븐나이츠에서 PVP에 가장 좋은 장비 입니다. 결국, 영웅에게 좋은 장비를 착용시켜주기 위해서는 파멸의 눈동자를 꾸준히 사냥해 줘야 합니다. 하지만, 저는 레이드를 하는 이유가 최고의 장비를 구한다는 것 보다는 장비를 강화 시킬 재료를 구하는 것이 더 큰 비중을 차지 한다고 생각합니다. 세븐나이츠를 하다보면 각종 퀘스트나 이벤트를 통해서 다양한 장비를 구할 수 있는데 레이드를 하지 않으면 이러한 장비를 강화시킬 재료가 부족하게 됩니다. 하지만 레이드를 하면 5~6성 드래곤 장비를 획득할 수 있고 최고옵션이 아니면 전부 강화재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장비 성장이 가능합니다. 

 

▶ 레이드를 통해서 PVP 최강의 장비를 구할 수 있다.

▶ 레이드를 통해서 장비를 강화시킬 재료를 구할 수 있다.

 

 

2. 옵션이 여러가지인 드래곤 장비 무엇을 킵해야 될까?

 

파멸의 눈동자를 계속 잡으시면 여러가지 옵션의 드래곤 장비를 획득하게 됩니다. 공격력(마법력)도 다르고 밑에 붙어있는 옵션 또한 다양하게 나오게 됩니다. 그럼 어떤 장비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공통적으로 세븐나이츠에서 나오는 무기의 옵션은 세가지 입니다. 치명타 확률, 속공, 약점 공격인데 파멸의 눈동자를 사냥해서 나오는 드래곤 무기는 세가지 옵션의 수치도 다양하게 나옵니다. 결론적으로 최고 옵션이 아니면 전부 강화재료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치명타 확률32%, 약점 공격 32%, 속공 27%이 최고 옵션인데 이보다 낮은 옵션은 과감하게 재료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방어구의 옵션은 생명력, 반격 확률, 막기 확률이 있습니다. 방어구 또한 생명력 1050, 반격확률 32%, 막기 확률 32%가 최고 옵션이고 이보다 낮은 옵션은 강화재료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최고 옵션이라 하더라도 공격력(마법력), 방어력 수치에 따라 남겨둬야 될 장비가 틀립니다. 공격력(마법력)은 180, 200, 220, 240 까지 나오고 방어력은 104, 115, 125, 140 까지 나옵니다. 최고옵션의 속공의 경우 공격력(마법력)이 낮더라도 전부 킵하셔야 합니다. 나머지는 공격력(마법력), 방어력 최대치와 최고옵션을 제외하고 전부 강화재료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간혹 공격력(마법력), 방어력이 조금 낮더라도 킵하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속공 이외에는 구하기 쉬운 세븐나이츠, 사황, 구사황 장비로 대체할 수 있고 +10강을 하기 위해선 같은 수치가 6개 필요한데 전부 모을때 까지 자리만 차지하게 됩니다.

 

▶ 드래곤 무기 속공 27%는 공격력(마법력) 수치에 관계없이 무조건 남겨둔다.

▶ 드래곤 무기 치명타 확률 32%, 약점 공격 32%에 공격력(마법력) 240이면 남겨둔다.

▶ 드래곤 방어구 생명력 1050, 반격 확률 32%, 막기 확률32%에 방어력 140이면 남겨둔다.

 

3. 파멸의 눈동자의 등장조건은 무엇인가?

 

파멸의 눈동자는 모험을 계속 돌다면서 일정 확률로 등장하게 됩니다. 파멸의 눈동자는 레벨이 있는데 처음에는 1레벨로 등장하게 됩니다. 계속 사냥하다 보면 레벨이 오르게 됩니다. 보통 같은 레벨을 4~5번 정도 사냥하면 다음 레벨로 상승하는데 파멸의 눈동자가 등장만 시키고 사냥하지 않으면 레벨이 오르지 않게 됩니다. 파멸의 눈동자 레벨을 올려서 사냥해야 드래곤 비늘과 뿔을 많이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등장하면 반드시 잡아야 합니다. 자신이 모험을 통해서 등장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레이드 친구를 추가하면 친구가 등장시킨 파멸의 눈동자도 잡을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 소셜에 들어가시면 친구를 추가 하실 수 있는데, 여기에 친구를 추가 한다고 해서 파멸의 눈동자가 공유되지 않습니다. 레이드에 들어가 보시면 "레이드 친구" 탭이 있는데 여기에 따로 친구를 추가 하셔야 파멸의 눈동자가 공유 됩니다.

 

▶ 모험을 하면 일정 확률로 등장한다.

▶ 파멸의 눈동자가 등장했을 시 잡아야 레벨이 오르고 레벨이 높을 수록 획득 재료의 양이 상승한다.

▶ 레이드 친구 탭에 따로 친구추가를 해야 파멸의 눈동자가 공유된다.

▶ 레이드 친구는 최대한 많이 추가하자.

 

4. 드래곤의 뿔과 비늘로 어떠한 랜덤제작을 해야 되는가?

 

파멸의 눈동자를 사냥하다 보면 드래곤의 뿔과 비늘이 모이게 됩니다. 이것으로 드래곤 장비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랜덤제작에 보면 100개로 5성~6성 드래곤 장비를 뽑을 수 있고 500개로 6성 드래곤 장비를 뽑을 수 있습니다. 랜덤제작이므로 수치나 옵션은 랜덤으로 나옵니다. 5~6성 드래곤 장비를 랜덤제작하나 6성 드래곤 장비를 랜덤제작하나 최고옵션이 나오는 확률은 비슷합니다. 그리고 100개로 5~6성 드래곤 장비를 랜덤제작해야 강화로 쓸수 있는 장비들을 많이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랜덤제작은 100개로 해야 합니다.  

 

▶ 랜덤제작은 반드시 100개를 소비하는 제작으로 한다.

 

 

 

5. 확정제작은 어떻게 하는 것인가? 무엇을 제작해야 하는가?

 

레이드에서 장비 제작으로 가보면 확정제작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확정제작으로 최고옵션의 드래곤 장비를 만들 수 있는데요, 확정제작은 총 14일이 소모되고 드래곤의 정수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드래곤의 정수는 각성 파멸의 눈동자를 잡아야 얻을 수 있습니다. 모험을 계속 돌다보면 레이드 소환 포인트가 모이게 됩니다. 이 포인트로 각성 파멸의 눈동자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한번 소환할때 마다 1000포인트가 소모되고 소환 했을때 레이드 친구 전부에게 공유됩니다. 각성 파멸의 눈동자를 소환할 때는 레벨을 정할 수 있는데 1~3레벨을 소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상의 레벨은 사냥하는데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 먹습니다. 지속적으로 사냥해서 정수가 200개 모이면 뿔이나 비늘 1000개로 확정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확정제작은 무조건 속공 최고 옵션 무기를 하셔야 합니다. 다른 장비들은 드래곤 장비가 아니어도 대체가능하나 속공은 대체 할 수없습니다.

 

▶ 각성 파멸의 눈동자를 사냥하여 드래곤 정수를 모으고 확정제작을 한다.

▶ 확정제작은 무조건 속공무기를 한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