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페이트 그랜드 오더 리세마라 방법 (5성 뽑고 시작)

by 문이랑 2017. 11. 22.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가 오픈했습니다. 어렸을 때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라는 애니메이션을 본 적이 있었는데, 내용은 기억나지 않네요. 스쳐지나간 추억인데, 제목은 정확하게 기억납니다. 애니메이션을 그리 즐겨보지 않는 제가 기억난다는 것은 어느정도 유명한 애니메이션이라는 것이겠죠. 그래서 광고를 많이 하지 않았는데, 오픈한지 하루만에 상당히 많은 수의 다운로드가 된 것을 보니 입소문이 타고 있는 듯 보입니다.



게임의 장르는 수집형 RPG와 비슷하며 카드를 순서대로 클릭하여 공격을 하는데, 약간 TCG게임의 느낌도 많이 납니다. 여기서 잠깐, 수집형 RPG 게임이라면 캐릭터 뽑기가 존재할 것이고, 게임이 새롭게 시작되었을 때 모든 사람이 가장 주목하는 부분이 "리세마라"가 가능한가? 입니다. 약간의 리세마라로 남들 보다 좋은 캐릭터를 가지고 시작한다면 상당히 유리하기 때문에 아무리 과금을 한다고 해도 신경쓰일 수 밖에 없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은 페이트 그랜드 오더는 리세마라가 엄청 쉽다는 것입니다. 리세마라를 할 때 중요한 것은 한번 하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리냐 인데 페이트 그랜드 오더는 한번 리세마라 할 때 10분 정도만 투자하면 간단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리세마라를 하지 않고 그냥 시작한다면 손해보는 느낌을 많이 받으실 것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어떻게 리세마라를 하는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리세마라 하는 방법



게임을 무난하게 설치하고 다운로드 하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왼쪽 아래에 있는 계정 연동을 누르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게스트 계정이 실행됩니다. 즉, 리세마라를 하기 위해서는 계정 연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그냥 클리해서 시작합니다. 만약 구글 계정 연동이 중간에 뜬다면 빈 곳을 눌러서 끄면 됩니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는 스토리에 엄청나게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그래서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잡담이 많은데요. 중간중간 선택지가 계속해서 나오기 때문에 이런 것을 다 보고 리세마라를 한다면 한세월 걸리겠죠. 스토리는 좋은 캐릭터를 뽑고 보시고, 우리는 오른쪽 위에 SKIP를 사뿐히 눌러줍니다.



스토리는 스킵한다고 해도 전투를 설명해주는 튜토리얼은 스킵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하나 진행해줘야 하는데요. 전투 방식이 어렵지 않고 카드만 순서대로 눌러주면 되니, 빠른 시간안에 전투를 끝낼 수 있습니다.


첫번째 전투를 끝내고 대화를 스킵하면 아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빨리 만들어 줍니다. 그 다음 계속해서 스킵해야 겠죠.



제1절과 제2절의 전투를 완료하면 소환 튜토리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 그랜드 오더의 좋은 점은 소환 튜토리얼 뽑기로 10회 뽑기를 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10회 뽑기를 해주는 것에 놀랐는데, 뭐 정해진 캐릭터만 나오겠지? 하며 부정적인 생각을 했지만 몇번 리세마라를 해본 결과 "랜덤"으로 캐릭터가 나오게 됩니다. 즉, 튜토리얼에서도 5성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이죠.



소환 튜토리얼 10뽑에서 최고 등급 캐릭터가 나오지 않았다면 실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한번의 기회가 더 있기 때문이죠. 소환 튜토리얼을 끝내면 제3절 전투를 할 수 있는데, 제3절 전투를 완료하면 기본적인 튜토리얼을 모두 완료하여 메인 화면에 있는 우편함의 보상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픈한지 하루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각종 사전등록 보상과 페이스북 보상 등 여러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총 48개의 성정석을 모을 수 있습니다. 10회 뽑기에는 30개의 성정석이 들기 때문에 한번 더 기회가 있는 것이죠.


여기까지 하셨다면 리세마라가 완료된 것입니다. 원하는 캐릭터가 나오지 않았다면 페이트 그랜드 오더를 삭제한 후 다시 설치하면 게스트 계정으로 실행되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똑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가 나왔다면 구글 계정이나 페이스북 계정으로 연동시켜줘야지 보존할 수 있습니다. 먼저 메뉴에서 마이룸으로 들어가신 후



오른쪽 바를 밑으로 내리시면 계정 연동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누르시면



구글 계정이나 페이스북 계정 중 하나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2. 리세마라 할 때 중요한 점


 

영령 소환과 개념 적출을 햇갈리시면 안됩니다. 간혹 뽑기를 하다보면 개념적출이라는 카드가 뜨는데, 이것은 "장비"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개념 적출 보다는 영령 소환으로 높은 등급을 얻었을 때가 가장 좋은 것이죠.



위는 페이트 그랜드 오더 뽑기의 획득 확률인데요. 가장 높은 5성 서번트를 얻을 수 있는 확률은 1%입니다. 다른 게임들 보다 훨씬 확률이 높죠. 또한 튜토리얼만 끝내도 총 26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의 시간만 투자해서 리세마라를 한다면 5성 서번트를 뽑는 것은 쉬울 것입니다.



저는 2번 정도의 리세마라로 5성을 뽑았습니다. 블라드 3세군요. 이쁜 여자 캐릭터가 아니라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약간만 더 리세마라를 해보고 이쁘니 주인공이 안나온다면 이 계정으로 시작해야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리세마라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