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페이트 그랜드 오더 5성 서번트 추천!! (제갈공명, 잔다르크)

by 문이랑 2017. 11. 23.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가 오픈하고 리세마라가 쉽다는 것을 알게 된 많은 분들이 현재 리세마라를  하고 있습니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는 공식카페가 존재하지 않아, 유일한 커뮤니티인 헝그리앱 게시판에 가보면 리세에 대한 질문이 99%를 차지하고 있는 것만 봐도 리세마라 열풍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어제는 리세마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했는데, 방법도 중요하지만 어떤 캐릭터를 뽑아야 좋은지 알아야 겠죠. 일단, 리세를 시작했다면 최고 등급인 5성을 목표로 하는 것은 기본이고, 5성 중에 어떤 캐릭터가 좋은지 알아야 리세의 성공 여부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한국 서버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5성 캐릭터는 총 5개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 5가지 캐릭터, 서번트라고 부르죠. 그 중에서 현재 가장 좋게 평가 받고 있는 제갈공명과 잔다르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갈공명



리세마라의 최종 목표이자, 현재 나온 모든 서번트 중에 최강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제갈공명" 입니다. 제갈공명의 클래스는 캐스터로서 서포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서포터라곤 하지만 5성이라서 딜도 쓸만한 것은 물론이고, 스킬을 보면 얼마나 사기적인지 알 수 있습니다.


 

제갈공명을 처음 뽑으면 "감식안A"라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킬은 아군의 크리티컬 위력을 증가시켜 주는 것인데, 단순히 이것만 보자면 별로 좋지 않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가적인 능력치도 있는데요. 아군의 크리티컬 위력을 증가시켜 주는 동시에 NP를 30% 회복시켜 줍니다. NP란 페이트 그랜드 오더에서 서번트의 보구(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게이지입니다. 100% 채웠을 때 보구를 사용할 수 있죠. 그것을 30%씩이나 채워준다는 것은 엄청난 메리트가 있는 스킬이라 볼 수 있습니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서번트는 영기재림을 통해서 스킬이 추가되는데, 총 3번의 영기재림을 하면 해당 서번트의 모든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제갈공명 역시 영기 재림을 통해서 두가지 스킬을 추가로 배울 수 있는데요.



첫번째는 군사의 충언 스킬입니다. 군사의 충언은 아군 전체의 방어력을 상승시키는데, 방어력 상승과 더불어 NP 10%도 회복하게 됩니다. 두번째는 군사의 지휘 스킬인데, 아군 전체의 공격력을 상승시키고, NP 10%도 회복하게 됩니다. 즉, 아군 전체의 공격력, 방어력을 상승시키고, NP도 회복시켜 줄 수 있죠.


정리하자면, 아군의 공격력, 방어력을 향상시켜주고 보구를 사용할 수 있는 NP도 회복시켜주므로 어느하나 빠질 것이 없는 완벽한 서포터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가지 스킬을 모두 사용했을 때 총 50%의 NP를 회복할 수 있는데,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장비인 "예장"을 NP 회복과 관련된 것을 착용시켜 주면 1턴에 보구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좋은 서포터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것도 있지만, 현재 한국 서버에 나온 딜러 서번트들 중에는 쓸만한 서번트가 없고, 강력한 딜러를 키우기 위해서는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딜러는 주로 강력한(과금유저 or 고수) 친구의 서번트를 빌려서 사용하여 제갈공명과 조합한다면 아주 편하게 모든 콘텐츠를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갈공명은 후반에 다른 서포터 서번트가 새로 나와도 계속해서 쓸만하기 때문에 더욱 우선시 되는 듯 보입니다.


잔다르크



제갈공명이 서포터의 최강자라고 한다면 잔다르크는 탱커의 최강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잔다르크의 클래스는 "룰러"인데요. 룰러 클래스는 버서커 클래스를 제외하고 모든 클래스의 데미지를 절반만 입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엄청난 탱킹을 자랑하죠. 잔다르크의 스킬은 모든 영기재림을 했다고 가정하고 세가지 스킬이 있는데, 매턴 스타 획득 상태를 부여하는 스킬, 적 1기의 보구 위력을 감소 시키는 스킬, 적 1기에게 스턴을 거는 스킬이 있습니다. 스킬만 보았을 때는 그렇게 좋지 않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잔다르크의 보구(필살기)를 보면 왜 좋은지 알 수 있습니다. 잔다르크의 보구는 아군 전체에게 1턴간 무적을 부여하고, 방어력을 상승시키며 매턴 HP를 회복하는 동시에 약체 상태까지 해제하게 됩니다. 보구의 성능이 절대 방어 수준이죠. 즉, 잔다르크에게 NP회복 관련 예장을 장착해주고 보구 위주로 활용한다면 엄청난 성능을 보일 수 있습니다.


리세마라 끝장 조합


리세마라를 계속하다보면 모든 사람이 욕심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5성이 나오긴 했는데, 과연 좋은 것일까? 더 좋은 경우의 수가 있지 않을까? 하고 말이죠. 그래서 현재 리세마라를 했을 때 나올 수 있는 조합 중 가장 완벽한 경우의 수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고 딱 한줄로 정리하겠습니다.



제갈공명 + 잔다르크 + 버서커 (클래스) 리세마라로 이런 조합이 나온다면 그냥 끝을 보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