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오버히트(overhit)

오버히트 꿀팁 모음 Ver.2

by 문이랑 2017. 12. 12.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어떤한 일을 하다보면 아주 쉽고 당연한 부분이라도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게임도 마찬가지죠. 좀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는데도 미처 파악하지 못하고 상당한 시간을 소모하는 일이 심심찮게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버히트 꿀팁 모음의 연장선으로 ver.2를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상에 퍼져있는 미세한 팁들을 한데 모으는 작업인데, 아래의 몇가지의 팁들 중에서 한가지라도 몰랐던 것을 알게 되어 1초라도 시간을 아끼면서 편하게 게임하실 수 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 장비 합성 시


장비 합성을 할 때 같은 종류의 장비만 합성을 해야 한다고 오해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지팡이는 지팡이 끼리, 활은 활 끼리 합성을 해야 상위 등급으로 된다고 오해하여 같은 종류와 등급의 장비가 나올 때 까지 합성하지 못하고 시간을 소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위 처럼 무기는 무기끼리, 방어구는 방어구끼리만 넣는다면 종류에 상관없이 모두 합성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3성 지팡이를 가지고 있는데, 4성 지팡이로 합성하고 싶다면 반드시 3성 지팡이 끼리 합성을 하는 것이 아니라, 3성 지팡이 + 3성 장검, 3성 지팡이 + 3성 활 등 왼쪽에 등급을 높이고 싶은 장비의 타입을 넣고 오른쪽에는 타입에 상관없이 아무꺼나 넣어도 합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성 지팡이와 3성 장검을 합성하여 4성 지팡이가 나왔습니다.


2. 신발 구매 시



상당히 미세팁인데요. 아주 섬세하신 분들은 큐브로 신발은 구매할 때 200개를 한번에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진행할 모험 횟수를 정확히 파악한 상태에서 20개씩 나누어 신발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간혹 20개씩 구매하다가 현재 신발 개수를 잊어버리고 다시 나가서 확인하시는 분들이 분명 있으실 껍니다.



이 때는 나가지 마시고 큐브 옆에 돋보기를 누르시면 위 처럼 신발을 포함하여 현재 가지고 있는 재화의 개수가 표시됩니다.


3. 미지의 땅 퀘스트 시


현재 베타로 미지의 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베타이기 때문에 유저와의 전투는 하지 못하고 몬스터를 잡는 퀘스트 밖에 할 수 없죠. 15레벨, 40레벨, 55레벨, 65레벨 총 4 구간의 몬스터를 3마리씩 잡아야 하는데요. 동선이 참 애매하게 되어있습니다. 모든 몬스터를 잡기 위해서는 전체 맵을 반바퀴는 돌아야 하죠.



먼저 시작 지점에서 위로 가든 아래로 가든 40레벨과 55레벨 몬스터 구간을 세마리씩 후딱 잡습니다.



그 후 나가기를 누른 후 나갔다가 다시 입장합니다.



그러면 처음 시작지점에서 다시 시작하고 15레벨과 65레벨 구간을 직선으로 달리면서 완료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4. 길드 출석 체크



길드 출석은 반드시 길드를 눌러서 들어가야 적용이 됩니다. 간혹 꾸준히 게임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길드에 들어오지 않아 3~4일전이 라고 뜨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보이는데요. 반드시 출석 하셔서 출석 체크 보상도 챙기고 길드에서 강퇴 당하는 불상사가 없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