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히트 토벌전의 기본 (토벌전 1편)

Posted by 문이랑
2017. 12. 19. 23:17 모바일 게임/오버히트(overhit)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오버히트에서 영웅 성장을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콘텐츠는 단연 토벌전입니다. 그래서 일정 시간마다 충전되는 토벌전 티켓을 모두 사용하는 꾸준함은 물론이고, 토벌전에 유리한 영웅을 성장시켜서 최대한 높은 난이도를 클리어 해야 합니다.



토벌전을 클리어 했을 때는 골드, 장비를 얻을 수 있는데,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익스퍼트 난이도 이상을 클리어 시 악세서리까지 구할 수 있어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졌습니다. 이처럼 중요한 토벌전을 비교적 편하게 점수를 내실 수 있도록 총 3편에 걸쳐서 토벌전에 대한 상세한 공략을 해보려 합니다.


토벌전의 기본 정보


게임을 어느정도 꼼꼼하게 즐기신 분들은 대부분 토벌전의 기본 정보를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게임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 블로그로 유입되는 것이 대부분이고, 간혹 쉬운 부분을 놓치고 플레이 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토벌전에 대한 기본 정보들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토벌전은 도전 탭으로 들어가면 플레이 하실 수 있는데요. 로드웰이라는 보스 몬스터를 자신이 소환하거나, 친구 또는 길드원이 소환했을 때 사냥할 수 있습니다. 사냥을 하기 위해서는 토벌전 티켓이 필요한데, 총 20개까지 저장이 가능하고 30분 마다 1개의 티켓이 충전됩니다.



토벌전에는 난이도가 존재하는데요. 각 난이도 마다 소모되는 티켓의 개수, 드랍되는 장비나 골드의 양도 다릅니다. 물론,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더 좋은 장비와 많은 골드를 획득할 수 있겠죠. 난이도는 총 4단계가 있습니다. NORMAL, ELITE, EXPERT, MASTER가 존재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MASTER 난이도를 소환하기 위해서는 용기의 증명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한데, 이것은 EXPERT 난이도를 클리어 했을 때 토벌 데미지 1등, 2등, 3등에게 2개씩 주어지고 총 10개를 모르면 MASTER 난이도의 로드웰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용기의 증명을 꾸준히 모아서 소환해야하는 MASTER 난이도이기 때문에 보상 자체가 특별합니다. MASTER 난이도를 클리어 했을 때는 일반 장비상자가 아닌, 위와 같이 5~6성 심연의 장비상자를 얻을 수 있고, 이는 영웅 성장에 큰 도움이 됩니다. 즉, 중요한 것은 EXPERT 난이도를 꾸준히 클리어하여 용기의 증명을 모으고, MASTER 난이도를 소환하여 클리어 함으로써 심연의 장비를 얻는 것이 현재 오버히트에서 장비 관련 최종 목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로드웰의 패턴


솔직히 위와 같은 정보들은 몰라도 상관없습니다.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알게 되고 익히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로드웰의 스킬 패턴의 경우에는 게임을 집중해서 즐기지 않는 이상 정확하게 파악하기 힘듭니다. 뭐.. 로드웰이 스킬을 사용할 때 도발을 하고 피가 달면 힐하면 되지~ 하는 생각으로 플레이 해도 엘리트 난이도까지는 충분히 쉽게 점수를 낼 수 있지만, 익스퍼트 난이도로 올라갔을 때 패턴과 효과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면 상당히 곤욕을 치르게 됩니다.



2편과 3편에서도 연계되는 내용이니 만큼 되도록이면 스킬 패턴과 효과를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드웰은 총 4가지 스킬을 사용합니다. 모든 난이도에서 기본적으로 1번 스킬에서 4번 스킬까지 순서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패턴을 파악하기는 쉽습니다.



첫번째 스킬은 '분노의 재림' 입니다. 로드웰이 한바퀴 돌면서 아군 1인을 공격하는데요. 1인 공격은 아군 중 공격력이 가장 높은 영웅을 공격합니다. 추가적으로 분노의 재림을 사용한 후에 로드웰은 '고정 관통 증가'의 버프를 받게 됩니다.



두번째 스킬은 '심판의 손' 입니다. 로드웰이 아군 1인을 집어던지면서 공격하는데요. 추가적으로 심판의 손을 사용한 후에 로드웰은 '공격력 증가' 버프를 받게 됩니다.



세번째 스킬은 '절망의 철퇴' 입니다. 로드웰이 아군 1인에게 3연타로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버프가 없습니다.



마지막 네번째 스킬은 각성기로서 '하늘의 뜻' 입니다. 하늘의 뜻은 아군 전체를 공격하는데요.(노멀과 엘리트는 단일 공격을 합니다.) 가장 마지막에 사용하는 스킬이긴 하나, 엄밀히 따지자면 위에 표시된 노란 게이지가 모두 찼을 때 스킬을 사용합니다. 앞의 스킬 세번을 사용하면 보통 게이지가 차게 되어 하늘의 뜻을 사용하죠. 단, 보스 스킬로 아군이 사망했을 때는 게이지가 모두 차게 되고 하늘의 뜻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로드웰의 스킬을 모두 말씀드렸는데요. 다음편부터 설명드릴 내용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첫번째 스킬과 두번째 스킬 사용 후 로드웰에게 적용되는 버프를 제거하여 광역기인 '하늘의 뜻' 스킬에 받는 데미지를 최소화 시켜서 5분 동안 버티며 데미지를 넣는 것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