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히트 토벌전 딜러 영웅 분석 (토벌전 3편)

Posted by 문이랑
2017. 12. 27. 23:42 모바일 게임/오버히트(overhit)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요새 글쓰는 횟수가 많이 굼뜨죠. 연말이나 각종 회식도 있고 하고 있는 일이 내년 6월달에 가까워 질수록 바빠지는 일이라 게임하는 시간도 그렇고 글쓰는 시간을 내기 상당히 버겁네요. 아무리 공식카페를 참고 한다고 해도 스스로 경험이 없으면 글쓰기도 힘들고 정확한 정보가 아니면 차라리 글을 안쓰는게 낫죠. 아무튼 오늘은 토벌전 디퍼버 영웅 소개에 이어, 딜러 영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토벌전에서는 탱커 영웅이 필요가 없습니다.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영웅을 넣고, 스킬 사용 후 로드웰에게 적용되는 버프를 적절하게 제거해주면 모든 영웅이 충분히 버틸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기본적으로 전설 등급 영웅인 앗슈 같은 탱커 영웅은 쓰지 않습니다. (앗슈가 있더라도 빼주세요~) 그럼 어떤 영웅을 써야할까요? 2편에서 로드웰의 버프를 제거할 수 있는 디버프 영웅 위주로 설명드렸고, 오늘은 딜러 영웅을 말씀드리고 차근차근 다른 포지션의 영웅도 포스팅 하겠습니다.



첫번째로는 전설 등급 영웅인 태제 입니다. 테제는 1인 공격에 특화된 영웅인데, 전설 등급인 만큼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1번 스킬 이계수정과 2번 스킬 탐욕의 이도는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 1인에게 높은 계수의 데미지를 주면서 반드시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오버히트 영웅들 중 특별한 조건이 붙지 않고 가장 강력한 데미지를 넣을 수 있죠. 그래서 조합의 영향을 덜 받으면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고, 파이터 클래스인 만큼 잘 버티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딜러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영웅은 '파이란' 입니다. 파이란은 이벤트 던전으로 나온 영웅인데, 과거부터 즐기신 분들은 파이란 3개는 얻으셨을 것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2초월이 가능하죠. 파이란을 사용하는 이유는 세가지 정도가 있는데, 높은 초월을 할 수 있다는 점2번 스킬인 동천일품각이 최대 생명력에 비례한 데미지를 준다는 점, 그리고 파이터 클래스라 체력과 방어력이 준수하기 때문에 로드웰의 공격에 잘 버틸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파이란 역시 스킬들이 전체적으로 준수해서 토벌전 이외에 다른 콘텐츠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서 범용성이 좋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키르 입니다. 키르 역시 1인 공격에 특화되어 있는 영웅입니다. 그래서 로드웰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넣을 수 있죠. 단, 단순한 데미지를 비교해 보자면 반드시 치명타가 적용되는 태제보다 한 수 아래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키르만의 장점을 여럿 가지고 있죠. 



먼저 로드웰의 버프를 제거하는 영웅으로 나트를 사용할 경우 키르와 함께 오버히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트와 키르의 오버히트 스킬은 상대에게 강력한 1인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합니다.



또한 키르의 6성 패시브 효과인 "은신 효과"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은신 효과는 5인 공격 이외에 모든 공격에 타겟이 되지 않습니다. 토벌전의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로드웰은 아군 영웅 중 가장 공격력이 높은 영웅을 먼저 공격하게 되는데, 키르는 은신 효과 때문에 하늘의 분노 이외에 스킬이나 평타 공격에 타켓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레인저 클래스 임에도 불구하고 잘 버틸 수 있죠.



네번째로는 니블헤임 입니다. 최근 공식카페에 올라온 공략 중 익스에서 60만딜 이상을 뽑아버리는 조합의 딜러죠. 조합의 특징은 방깎을 중첩으로 적용시켜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매커니즘이지만, 거기서 니블헤임의 활약은 대단합니다.



1번 스킬 프로즌 제일과 2번 스킬 아이시클 엣지 모두 강력한 1인 공격의 스킬인데, 상대가 오환 상태일 경우 추가 피해를 주게 됩니다. 그런데 두 스킬 모두 높은 확률로 적에게 오환 효과를 부여하게 되죠. 또한 6성 패시브도 공격 받으면 대상에게 오환 효과를 부여하기 때문에 로드웰은 계속해서 오환 효과가 걸려있게 되어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두 스킬 모두 오환 효과 부여로 해로운 효과에 해당하기 때문에 포메이션 효과인 "저주의 주문"이 적용되어 로드웰의 버프 제거도 가능합니다. 즉, 딜도 넣을 수 있고 버프도 제거할 수 있어서 두가지 포지션을 한번에 해낼 수 있습니다. 그와 연계해서 나머지 한자리를 공깎이나 방깎 영웅을 추가로 넣을 수 있어 조합의 이점을 상당히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영웅이라 초월도 쉽다는 장점이 있죠.


현재 주로 사용하고 있는 몇가지 딜러 영웅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추가적인 조합에 따라서 선택지가 다르고, 위 영웅 이외에도 연구에 따라서 다양한 영웅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설 등급 영웅인 태제가 없다고 해서 실망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릭산체스
    • 2017.12.31 09:00
    항상 포스팅 잘 보고 있습니다 ㅎㅎ
    안드로이드 댓글쓸려고하면 계속오류나서 댓글을 못달았네요 ㅎㅎ
    • 릭산님 고마워요~ 곧 2018년이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도현아빠
    • 2018.01.07 09:30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심재우
    • 2018.04.01 07:26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