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지식

휴대폰으로 주식통장 개설 방법(처음부터 차근차근) 및 준비물 2가지

by 문이랑 2023. 7. 14.

휴대폰으로 주식통장 개설 방법 입니다. 코로나 이후 주식에 대한 관심이 최고점을 찍다가 이제 조금 잠잠해진 듯 합니다. 아직도 주식을 열심히 하면서 수익을 내고 계신 분들도 있고 주식 시장 최고점에 물려서 버티고 계시는 분들도 많은 듯 합니다. 비대면으로 주식통장을 개설하는 방법을 차근 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키움증권 또는 미래에셋증권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것이 키움증권이고 그 다음이 미래에셋증권 입니다. MTS(모바일 주식거래 어플), HTS(PC로 설치되는 주식 거래 프로그램)가 가장 사용하기 편합니다. 그리고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시고 머리 아프게 고민하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키움증권으로 비대면 주식통장 개설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화면을 보고 차근 차근 따라만 오시면 됩니다.

준비물은 ①은행계좌와 ②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휴대폰으로 주식통장 개설 방법(키움증권)

1.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셔서 검색창에 키움증권 개좌개설을 입력합니다. 해당 앱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2. 키움계좌개설 접근 권한은 확인을 눌러주세요.

 

3. 키움계좌개설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동영상을 녹화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가 뜨는데 주민등록증을 인증해야되기 때문에 허용을 눌러줍니다.

 

4. 개좌개설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5. 주식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신분증, 은행/증권 계좌가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6. 전체 확인 및 개인(신용) 정보 필수 동의서 또한 요약이나 상세를 눌러서 확인해주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7. MY자산(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은 필수이기 때문에 동의 해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8. 휴대폰 인증입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및 전화번호를 적고 인증 요청 합니다.

9. 고객정보를 입력합니다. 특별한 내용이 없으시면 아래와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10. 계속해서 정보를 입력합니다. 집금거래는 불법이기 때문에 집금거래 목적이 아님을 선택하시고 정보를 입력합니다.

11. 거래하실 상품을 선택하는데 종합으로 해주시고, 원하시는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12. 은행 및 증권사의 본인 명의의 계좌 확인인데, 본인 명의 은행 계좌를 입력합니다.

13. 다음은 신분증을 촬영합니다. 신분증을 아래에 놓고 촬영을 하시면 되는데요. 형광등 빛 때문에 반사가 되어 잘 인증이 안될 수도 있으니 조절을 잘 하시구요. 아래에 검은색 판을 놓던지, 형광등 빛에 영향을 덜 받게 정면으로 들고 찍으시면 인증이 잘됩니다.

14. 본인확인 방법입니다. 은행 계좌를 적으셨으면 1원 입금 확인으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은행 어플로 들어갔다 왔다 하기 불편하신 분들은 영상통화로도 인증이 가능합니다.

15. 보이스피싱 예방 서비스 안내가 나오는데 저는 아니오를 클릭하고 넘어가겠습니다

 

16.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위탁종합에 나와있는 8자리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는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주식을 본격적으로 거래하기 위해 MTS를 설치했을 때 필요합니다.

주식계좌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거래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거래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HTS(PC로 하는 주식거래) 또는 MTS(휴대폰으로 하는 주식거래)를 세팅해줘야 합니다. 요즘 대부분은 MTS로 진행하기 때문에 휴대폰으로 영웅문S라는 어플을 깔아서 회원가입 하시면 주식 거래가 가능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