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액스(AxE)

액스(AxE) 타이탄을 알아보자 (스킬, 특성)

by 문이랑 2017. 9. 15.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액스가 드디어 정식 오픈을 했습니다. 짝짝짝~ 역시 예상한대로 정식 오픈을 하면서 새로운 서버 5개가 추가 되었습니다. 프리오픈을 미처 알지 못한 유저들을 위해서 새로운 서버를 여는 것은 바람직한 행동이죠. 액스를 처음 시작하시면 진형을 고르는 것부터 캐릭터를 고르는 것까지 고민이 많이 되실 것입니다. 그래서 캐릭터에 관련해서 어느 정도의 정보를 제공하여 캐릭터 선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실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첫 포스팅에서는 연합국 캐릭터인 블레이더를 말씀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연합국 캐릭터 중 "타이탄"에 대해서 대략적인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타이탄은 어떤 캐릭터인가?


타이탄은 비운의 캐릭터죠. 이렇게 말씀드리는 이유는 캐릭터의 성능과 상관없이 인기가 없기 때문입니다.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서 유저들의 캐릭터 사용 퍼센트를 보면 전 캐릭터 중에 타이탄이 꼴찌 입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죠. 클베때 성능이 좀 좋지 않다는 말도 있었고, 일단은 무식하게 생긴 아저씨 캐릭터라 대부분의 유저가 남자인 모바일 게임에서 인기가 없을 수 밖에 없었겠죠. 하지만 타이탄 처럼 터프하게 생긴 캐릭터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으니, 성능만 개선해서 나온다면 확실히 클베때 만큼 외면 받지 않을 것이라 봅니다. 그런데, 실제로 오픈하고 타이탄에 대한 평가들을 살펴 보았는데, 룩에서는 비판을 많이 받고 있지만 캐릭터의 성능에서는 "강하다"라는 말이 자주 나왔습니다. 지인이 타이탄을 키우고 있는데 PVP에서 상당히 강하다고 하더군요. 공속은 느리지만 한방이 강하고, 탱도 어느정도 되면서 스킬에 "스턴"이 있어서 메이지 같이 몸이 약한 캐릭터는 스턴을 걸어 한번에 죽일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룩을 포기하고 게임을 한다면 타이탄은 굉장히 좋은 캐릭터가 되겠죠?


▶ 룩이 별로다.

▶ 쎄긴 쎄다.


2. 타이탄의 스킬은?



제가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스킬은 무제한으로 초기화 할 수 있고, 스킬 포인트를 어느 정도 사서 액티브 스킬을 마스터 하면 상당한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스킬을 먼저 찍어요? 하는 말은 액스에서는 효율적이지 못한 질문이 되겠죠. 그래서 아직 캐릭터 선택을 고민하고 있으신 분들을 위해서 타이탄의 스킬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모든 캐릭터의 액티브 스킬은 단순하게 데미지만 주게 됩니다. 타이탄의 액티브 스킬은 회전 가르기, 파쇄 전차, 거인의 일격 세가지가 있습니다. 패시브 스킬은 공격력, 치명타, 치명타 피해량, 방어력, 피해 감소율 강화가 있는데, 블레이더 편에서 말씀드렸듯이 패시브에 포인트를 투자해서 올려도 능력치 상승이 미미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액티브 스킬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루비로 스킬 포인트를 어느정도 구매하여 액티브 스킬을 마스터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 패시브 스킬보다 액티브 스킬을 찍는 것이 좋다

▶ 스킬 포인트를 조금 사서 액티브 스킬 세가지를 마스터 하는 것이 가장 좋다.

▶ 스킬은 언제든지 초기화 할 수 있다. 부담없이 찍자.


3. 타이탄의 특성은?



모든 캐릭터의 특성은 고유의 효과를 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특성 또한 액티브 특성과 패시브 특성이 있는데, 타이탄의 액티브 특성은 적을 기절 시켜 행동을 불가능 하게 만들거나, 실명을 시켜서 공격을 못하게 하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어떤 게임에서든 "기절"을 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캐릭터는 PVP에서 상당한 기여도를 발휘 합니다. 특히. 타이탄이 레벨 40이 되면 액티브 특성 중 땅흔들기를 배울 수 있는데, 주위의 적들에게 범위 기절을 시키기 때문에 상당히 좋습니다. 기절이나 실명 이외에도 아군에게 피해량을 감소 시키는 스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이탄의 패시브 특성은 일정 레벨이 되었을 때 방어형 트리과 공격형 트리 중에 하나를 찍을 수 있는데, 약간 탱커 느낌의 타이탄이지만, 초반에는 레벨업을 하기 위해서 몬스터를 잡는데 신경써야 하므로 공격력 위주의 특성을 찍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일정량의 루비를 소모해서 방어형 특성도 같이 찍으면 모두 쓸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깊은 고민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 액티브 특성은 기절을 사용할 수 있는 특성이 좋다.

▶ 패시브 특성은 초반에는 몬스터를 잡는데 신경써야 하므로 공격력 위주의 테크가 좋다.

▶ 어차피 약간의 루비 사용으로 모든 특성을 다 찍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