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액스(AxE)

액스(AxE) 모든 루비 사용처 정리!! (필독)

by 문이랑 2017. 9. 13.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액스가 프리오픈을 시작하면서 대부분의 유저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혹시나 아직도 오픈날짜가 14일로 아시는 분들은 얼른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조금 늦게, 정식 오픈날 시작해도 다른 사람보다 성장이 느린 것에 대한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어차피 새로운 서버를 만들면서 오픈할 테니까요. 저는 블레이더로 시작해서 액스를 꼼꼼하게 즐겨보고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루비 사용처에 관해서 입니다. 루비는 상당히 구하기 어려운 재화인데요. 퀘스트를 통해서도 약간씩 얻을 수 있습니다. 역시나 무제한으로 과금하지 않으실꺼라면 루비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되겠죠. 액스에 있는 여러 컨텐츠들을 둘러보았는데, 장비 뽑기 말고도 루비를 필수로 사용해야 할 곳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래서 현재 액스에 있는 모든 루비 사용처를 알아보고 루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스킬 포인트 구매



캐릭터의 스킬은 "스킬 포인트"를 사용하여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캐릭터 레벨 8 이후 부터 2레벨이 증가할 때마다 스킬 포인트를 1개씩 얻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 마다 액티브 스킬은 3개 (PVP 스킬 제외), 패시브 스킬 5개가 있고, 액티스 스킬은 레벨 10까지, 패시브 스킬은 레벨 20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계산해도 스킬 포인트가 130개 필요한데요. PVP 스킬까지 다 찍는다면, 150개 정도가 필요하게 됩니다. 그럼 모든 스킬을 마스터 하기 위해서는 캐릭터 레벨을 300 찍어야 한다는 소리인데, 불가능 하죠. 하지만 스킬 포인트는 루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킬 포인트 1개 당 30개의 루비가 필요하게 되는데, 생각해보면 그리 부담스러운 양이 아닙니다. 



제가 스킬 포인트를 사서 찍어본 결과 패시브 스킬의 능력치 상승량은 액티브 스킬의 스킬 데미지 상승량 보다 미미한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액티스 스킬 세가지 부터 스킬 포인트를 구매하여 마스터 한다면 엄청난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 처럼 완전 개화 스킬의 경우에 1레벨은 350%의 데미지를 주지만, 10레벨은 611%의 데미지를 줍니다. 스킬 포인트 9개면 고작 270개 정도의 루비인데, 이를 소모하여 두배 가까이 데미지가 상승하죠. 즉, 스킬 포인트 20개 정도(레벨업을 조금하게 되니..)를 구매하여 액티브 스킬 3개를 마스터 해주시면 상당히 효율이 좋습니다. 스킬 포인트는 총 50개 구매할 수 있으며, 스킬은 언제든지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 약간의 스킬 포인트 구매로 액티브 스킬만 마스터 해줘도 효율이 좋다.

▶ 스킬은 언제든지 초기화 할 수 있다.

▶ 스킬 포인트는 총 50개 구매 가능하다.


2. 특성 구매



액스에는 스킬 말고도 특성이 있습니다. 특성 또한 이름만 다르지 스킬과 비슷한데요. 스킬은 데미지를 내기 위한 것이라면, 특성은 캐릭터 마다 고유의 특정한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위의 스크린샷은 블레이더의 특성인데요, 특성도 스킬과 같이 액티브 특성과 패시브 특성이 있습니다. 액티브 특성은 스킬 처럼 쿨타임이 있고, 사용할 수 있는데 특정한 효과를 낼 수 있죠. 블레이더의 경우에는 적 방어력을 깎는 다던지,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액티브 특성이 있습니다. 특성은 해당 레벨이 되면 배울 수 있는데, 두개로 나눠지는 특성 중 하나만 공짜로 배울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일정한 루비를 사용하여야만 배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많은 루비를 소모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뽑기를 한번만 참으신다면 충분히 모든 특성들을 배우실 수 있을 것 입니다. 한번만 배우게 되면 언제든 원하는 특성으로 교체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특성을 배울 수 있다.

▶ 두개로 나눠지는 특성 중 하나만 공짜로 배울 수 있다.

▶ 나머지 하나는 루비로 배울 수 있다. 많은 양의 루비를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뽑기를 참고 배우도록 하자.


3. 활력 구매



왼쪽 맨 위에 체력바를 클릭하시면 캐릭터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자신의 캐릭터의 여러가지 정보를 보실 수 있는데요. "활력"이란 것도 보실 수 있습니다. 활력이 있으면 몬스터를 잡을 때 경험치, 골드, 아이템 획득이 500% 상승하게 됩니다. 그래서 몬스터를 사냥할 때는 항상 활력이 있으면 좋습니다. 활력은 몬스터 1마리를 잡을 때마다 1씩 줄어드는데, 총 8000이 있어서 하루 동안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일일퀘스트를 하고 반복 퀘스트를 자동으로 돌려놓았을때 활력이 금방 달게 되는데요, 이때는 한번쯤 루비를 사용하여 채워주면 상당한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총 5번 충전 가능하고 처음에는 60개, 120개, 240개 등 곱으로 루비 사용량이 올라가게 됩니다. 게임을 많이 할 수 있는 주말의 경우 활력이 없을때 한 두번 정도 충전하면서 즐기시면 좋겠죠.


▶ 활력이 있어야 몬스터 사냥 시 이득을 볼 수 있다.

▶ 활력이 없을때는 꼭 충전하도록 하자.


4. 일일퀘스트 리셋



일일퀘스트는 자신의 레벨에 맞는 퀘스트를 주고 완료했을 경우 꽤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 일일퀘스트 10개가 주어지는데, 모두 완료하더라도 루비를 사용하여 리셋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하게 되면 다시 10개의 퀘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죠. 활력과 같이 처음에는 60개 이후에는 곱으로 루비 사용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남들 보다 빠른 렙업을 하고 싶다면 일일퀘스트 리셋은 필수 입니다.


▶ 일일퀘스트는 루비를 사용하여 리셋할 수 있다.

▶ 남들 보다 빠른 렙업을 원하다면 필수이다. 


5. 골드 구매



루비로 골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루비 20개당 10000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골드가 부족하지 않지만, 상위 아이템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골드가 필요하기 때문에 나중에 적절히 구매하는 것도 좋겠죠.


6. 퀘스트 티켓 구매



반복 퀘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퀘스트 티켓"이 필요하게 됩니다. 하나의 반복 퀘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3개의 티켓이 필요한데, 퀘스트를 완료하면 약간의 경험치를 주게 됩니다. 일일퀘스트 보다는 훨씬 적은 양의 경험치를 얻습니다. 하루에 일정량의 퀘스트 티켓을 주지만, 퀘스트 티켓을 구매하면서 까지 반복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은 일일퀘스트 리셋을 전부 완료하고, 캐릭터의 레벨업을 더 하고 싶을 때 퀘스트 티켓을 구매하여 반복사냥을 하루 종일 돌리는 핵과금 유저에게 어울리는 루비 사용처 입니다.


▶ 저는 사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