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액스(AxE)

액스(AxE) 아처 육성법 (스킬트리 및 특성)

by 문이랑 2017. 9. 16.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합국 갈라노스의 원거리 캐릭터, 원거리 캐릭터들의 꽃이라 불리는 아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액스에서는 다르칸과 갈라노스에는 각각 하나의 원거리 캐릭터가 있습니다. 다르칸에는 메이지가 있고, 갈라노스에는 아쳐가 있습니다. 다른 게임에서 "아쳐"를 생각하면 남들 보다 먼 사정거리에서 강력한 데미지로 딜을 퍼붓는 암살자 같은 캐릭터로 인식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액스에서의 아처는 보통 생각하는 아처와 조금 다릅니다. 액스의 캐릭터는 특성 스킬로서 그 성향을 알 수 있는데, 아처의 특성 스킬의 경우에는 서포터 느낌이 강한 특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렇다고 딜이 약하거나 하진 않습니다. 어차피 장비빨이기 때문에 좋은 무기를 쓰면 딜은 엄청 강합니다. 다만, 특성에서 딜을 내는 스킬보다는 "서포터 느낌의 특성이 있다"라는 것입니다.


1. 아처는 어떤 캐릭터인가?



게시판을 둘러 보면 자주 나오는 말이 아처 사거리가 왜 이렇게 짧은가요? 하는 질문이 많습니다. 팔로 공격한다느니, 활에 있는 줄로 튕겨서 친다느니, 하는 이야기가 많은데요. 실제로 자동 전투로 사냥하면 정말 팔로 때리는 마냥 바로 앞에서 공격하게 됩니다. 하지만 실제 사거리도 그럴까요? 아닙니다. 아처의 사거리는 꽤 깁니다. 짧다고 느끼는 이유는 순전히 자동 전투 때문인데요. 액스의 전투 특성상 이동할때나 공격할때 대쉬를 하게 되는데 아처 또한 대쉬를 한 후에 공격을 하기 때문에 사거리가 짧아 보입니다. 완전히 수동으로 전환하시고 공격 버튼을 눌러보시면 사거리가 긴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아처의 스킬트리는?


저는 항상 공략을 할 때 전체적인 틀을 말씀드리고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키울 수 있도록 유도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유부단한 측면이 많아서 선택하기 어려워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가장 효율적인 스킬트리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킬은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마스터 해야 하는 것은 "액티브 스킬"입니다. 패시브 스킬은 각각 스킬 포인트 20개를 투자하여 마스터 할 수 있는데, 마스터 한다고 해도 능력치 상승의 폭이 미미 합니다. 반면, 액티브 스킬의 경우에는 데미지 폭 상승이 상당하고 스킬 포인트 9개로 마스터할 수 있어서 상당히 효율적 입니다. 



아처의 액티브 스킬은 관통 사격, 일제 사격, 신중한 연사 세가지와 PVP 스킬 두가지가 있습니다. PVP 스킬은 어차피 스킬은 같고 PVP 할 때의 데미지만 달라지는 것이므로 우리는 액티브 스킬 세가지만 마스터 하면 됩니다. 나중에 PVP 할 때는 초기화를 통해서 PVP 스킬을 찍으면 됩니다. 액티브 스킬 세가지를 마스터 하려면 총 27개의 스킬 포인트가 필요 합니다. 8레벨 이후 레벨 2가 오를 때 마다 스킬 포인트가 1개씩 들어오게 되는데, 27개를 모으기 위해서는 레벨 60 가까이 되어야 하는데요. 그건 정말 힘든 일이죠. 그래서 "스킬 포인트를 구매"해서  스킬을 찍어야 합니다. 스킬 포인트는 총 50개를 구매할 수 있는데, 하나당 루비 30개가 듭니다. 총 1500개가 들죠. 가장 좋은 방법은 50개 전부를 구매해서 액티브 스킬도 찍고 남는 것은 패시브 스킬을 찍는 것입니다. 이것이 조금 부담스러우시면 20개 정도의 스킬 포인트를 사셔서 액티브 스킬만이라도 마스터 하는 것이죠. 솔직히 뽑기를 해도 좋은 장비는 정말 안나옵니다. 그래서 뽑기는 조금 참으시고 스킬 포인트 구매에 사용하시면 캐릭터 성장에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아처는 액티브 스킬을 마스터 한 후에 패시브 스킬에서 치명타율 강화 > 공격력 강화 > 치명타 피해량 강화 > 피해 감소율 강화 > 방어력 강화 순으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 액티브 스킬 세가지 부터 마스터 하자.

▶ 패시브 스킬은 치명타율 강화 > 공격력 강화 > 치명타 피해량 강화 > 피해 감소율 강화 > 방어력 강화 순으로 찍어주자.

▶ 스킬 포인트는 반드시 구매하자.

▶ 스킬은 언제든지 초기화 가능하다.      


3. 아처의 특성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액스의 아처는 다른 게임의 아처와는 다르게 서포터 느낌이 강합니다. 그것은 특성을 보면 단번에 알 수 있는데요. 자신과 파티원을 치료해주고 흡혈효과나 피해감소률을 증가시켜 주며 파티원을 부활 시켜주는 특성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 특성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어떻게 보면 "힐러" 같은 느낌이 강하죠. 특성은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같은 레벨에 있는 두가지 특성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달성을 했을 때 찍는 특성은 무료이고, 나머지 하나를 찍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루비를 소모해야 합니다. 많이 루비가 드는 것은 아니지만, 스킬 보다는 조금 신중하게 찍어야 하죠. 아처의 추전 액티브 특성은 긴급 치료 > 길게 잡기 > 자연의 보호 > 영생의 힘 입니다. 지속회복이나 흡혈의 경우에는 분쟁전이나 점령전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엉켜서 싸우며 높은 데미지가 한번에 들어오기 때문에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물론, 사냥을 할 때는 자연 치유나 생존 본능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위는 아처의 패시브 특성인데요. 패시브 특성은 확실하게 라인별로 성향이 정해져 있습니다. 왼쪽 라인은 방어형 특성, 오른쪽 라인은 공격형 특성 입니다. 자신이 버티면서 아군에게 힐을 주고 적을 견제할려면 방어형 특성이 어울리겠죠. 또는 자신이 장비가 좋고 딜을 넣을 수 있는 상황이라면 오른쪽 특성이 어울릴 것입니다. 이것은 정말로 자신이 선택해야할 부분입니다.


▶ 아처는 서포터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 액티브 특성은 긴급 치료 > 길게 잡기 > 자연의 보호 > 영생의 힘을 추천한다.

▶ 패시브는 성향에 따라서 선택하자.


4. 추가적인 팁


모든 캐릭터에게 해당되는 팁 입니다. 특히, 아처의 경우 특성에 보면 치유를 할 수 있는 스킬이 있는데, 사냥을 할 때 자동으로 돌리면 힐을 안씁니다. 즉, 특성 스킬을 안쓰는 경우를 말하는 것인데요. 그것은 설정에서 바꾸어 주셔야 합니다.



메뉴 창으로 들어가시면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환경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요.



여기서 게임으로 들어가시면 "자동 전투 특성 스킬 사용"이 있습니다. 이것을 켜기 해주시면 자동으로 사냥할 때 액티브 특성을 자동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액티브 특성의 경우 PVP에서 적절하게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사냥할 때는 켜기로 해두고 사냥하시고, 분쟁전이나 점령전을 할 경우에는 끄기를 해주셔서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