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액스(AxE)

액스(AxE) 메이지 공략 (스킬, 특성)

by 문이랑 2017. 9. 18.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신성제국 다르칸에는 상당히 귀여운 캐릭터가 있습니다. 연합에는 쭉쭉빵빵 여자 캐릭터만 2명 있지만, 제국에는 귀여운 소녀 캐릭터가 하나 있죠. 남다른 귀여움으로 무장해서 일까요? 제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바로 "메이지"를 말하는 것인데요. 캐릭터의 귀여움 때문에 플러스 되는 측면도 있지만, 가장 인기많은 이유는 아주 강력한 캐릭터이기 때문입니다. 게시판을 보다 보면 메이지를 하향해라!! 하면서 글을 쓰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그만큼 데미지가 강력하고, 스킬 범위가 넓습니다. 메이지가 다수 모이면 시즈탱크 같다고 말하죠. 그럼 메이지가 어떤 캐릭터인데 그렇게 말들이 나오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메이지는 어떤 캐릭터인가?



신성제국 다르칸의 원거리 딜러 입니다. 원거리 딜러라고 붙이기 좀 애매한 것이 사거리는 그렇게 길지 않습니다. 자동으로 돌리면 거의 근접해서 때리고, 수동으로 해도 길다고 느껴지지 않죠. 스킬 시전 속도도 다른 캐릭터들 보다 느립니다. 그래서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메이지를 하면 스킬 시전 속도 때문에 상당히 답답함을 느끼시고 이 캐릭은 별로네? 하면서 다른 캐릭터로 갈아타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몇가지 단점이 있지만, 이런 단점까지 극복할 수 있는 메이지의 장점은 바로 강력한 데미지 입니다. 메이지는 액스에 있는 모든 캐릭터들 중에 데미지가 가장 강력합니다. 또한, 스킬 사용 시 범위가 넓어서 점령전 같은 한곳으로 모이는 전투를 할 때 엄청난 효과를 발휘 합니다. 현재 제국에 있는 캐릭터 중에 대부분의 과금러들이 메이지를 한다고 하니, 그만큼 좋다는 것이겠죠?


2. 메이지의 스킬은?



스킬은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이 있고, 메이지의 액티브 스킬 종류는 총 5가지가 있습니다. 화염 폭풍, 비전 충격, 눈보라, 비전 충격(PVP), 눈보라(PVP)가 있는데, 액스의 스킬들은 데미지와 이펙트만 다를 뿐 특정한 효과를 내지는 않습니다. 다만, PVP라고 붙은 스킬은 PVP 시 적에게 들어가는 데미지가 높고, 일반 스킬보다 "시전 속도"가 빠릅니다. 기본적으로 총 3개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데, 강력한 데미지를 위해서 눈보라, 눈보라(PVP), 비전 충격(PVP)을 쓰시는 분들이 있고, 쿨타임 때문에 눈보라 대신 화염 폭풍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일단은 PVP 스킬은 고정이죠. 포인트는 같은 이름의 스킬이라고 하더라도 같이 장착하여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눈보라 + 눈보라(PVP), 비전 충격 + 비전 충격(PVP) 이렇게 말이죠.



다른 캐릭터를 소개할 때도 항상 말씀드리는 것이지만, 메이지 또한 액티브 스킬은 올릴 때마다 계수가 엄청 상승하기 때문에 패시브 스킬 보다는 액티브 스킬을 먼저 마스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8레벨 이후 2레벨 마다 스킬 포인트 1개를 획득하는데, 레벨업으로 스킬 포인트를 구하려고 생각하지 마시고 스킬 포인트를 루비로 구매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액티브 스킬은 사용하는 스킬 세가지만 마스터하고 나머지는 패시브 스킬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스킬 초기화는 아무런 재화를 사용하지 않고 무제한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사용할 스킬을 바꿔가며 찍을 수 있습니다.


패시브 스킬의 경우에는 치명타율 강화 > 공격력 강화 > 치명타 피해량 강화 > 피해 감소율 강화 > 방어력 강화 순으로 찍어 주시면 됩니다. 샌디움 무기를 사용하고, 치명타율 패시브까지 모두 올리면 상당한 효율을 발휘합니다. 그리고 메이지는 데미지가 강력하기 때문에 공격 위주의 패시브 부터 마스터 해주면 좋겠죠. 하지만 패시브 스킬의 경우 능력치 상승량이 미미하기 때문에 어떤 것을 먼저 올리든 큰 상관은 없습니다.


▶ 스킬 포인트를 루비로 구매하여 최소한 액티브 스킬 3개는 마스터 하도록 하자.

▶ 패시브 스킬은 치명타율 강화 > 공격력 강화 > 치명타 피해량 강화 > 피해 감소율 강화 > 방어력 강화 순으로 찍어주자.

▶ 스킬 초기화는 무료로 무제한 가능하다.


3. 메이지의 특성은?



메이지의 특성은 연합의 블레이더와 같습니다. 각 특성들의 이름만 다를 뿐이지, 특성 효과는 모두 같죠. 특성 또한 액티브 특성과 패시브 특성으로 나뉩니다. 특성이 스킬과 다른 점은 스킬은 단순히 데미지만 넣는다면, 특성은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스킬의 경우에는 스킬 포인트로 능력치를 상승시키지만 특성은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두가지의 특성 중 하나를 선택하여 열 수 있습니다. 메이지의 액티브 특성은 적의 공격력이나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아군의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며,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특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직 액스가 초반 단계라 특성을 찍는 것에 대해 다양한 의견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특성을 말씀드리자면, 정신공격, 길게잡기, 마나증폭, 확인 사살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특성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력이 높은 타이탄의 경우에는 정신 공격이 효과적이지만, 블레이드 같은 공격력이 강한 캐릭터를 상대할 때는 피의 저주가 어울리죠. 그리고 자신이 샌디움 무기를 착용하고 치명타 확률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면 마나 증폭 보다는 예리한 마나가 어울릴 것입니다. 결국, 액티브 특성 또한 루비를 사용해서 둘 다 찍는 것이 효율적 입니다. 그렇게 많은 루비가 들지도 않으니까요.



패시브 특성의 경우에는 왼쪽은 방어적인 특성이고, 오른쪽은 공격적인 특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메이지는 강력한 원거리 딜러이기 때문에 데미지를 더욱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 오른쪽 루트로 쭉 타는 것이 일반적이겠죠. 아직까지 많은 연구가 되지 않은 상태라서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초반에는 PVP와 더불어 몬스터를 사냥하여 레벨업을 해야 되기 때문에 공격적인 특성을 쭉 타서 사냥 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 공격적인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 상황에 따라 사용하는 특성이 다르니, 모든 특성을 루비로 여는 것이 바람직하다.


4. 깨알 정보


눈보라 스킬은 사용했을 때 메이지가 지팡이를 흔들면서 눈보라를 뿌립니다. 눈보라를 쓴 후 방향키를 이동하면 틱 마다 방향 조절이 가능하게 됩니다. 무빙을 하는 적에게 사용하면 효과적이겠죠. 


액스에는 도감 효과는 방어구를 모아서 효과를 만드는 것이라, 도감에 들어가면 방어구에 대한 정보만 나옵니다. 그래서 무기 도감이 없나? 하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메인화면 왼쪽 위에 캐릭터 닉네임을 눌러보시면 캐릭터 정보로 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상세정보를 눌러보시면



이쪽에 도감이 있습니다. 이 도감을 눌러보시면 모든 캐릭터들의 무기와 방어구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