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스(AxE) 워리어 스킬트리 및 특성은!?

Posted by 문이랑
2017. 9. 19. 22:51 모바일 게임/액스(AxE)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액스 캐릭터 소개 마지막으로 워리어를 알아보겠습니다. 캐릭터 소개를 할 때 제가 모든 캐릭터를 해볼 수 없는 관계로 항상 게시판을 꼼꼼히 둘러보고 고수분들께 여쭈어 보며 정보를 수집해서 글을 적는데요. 액스의 모든 캐릭터들 중에서 현재 평이 가장 좋지 않은 캐릭터 입니다. 게시판에 보면 욕 밖에 없죠. 칭찬 글이 하나라도 있을까 하고 시간이 많이 지난 게시글 까지 둘러보았지만, 아쉽게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럼 왜 사람들이 혹평을 하는 것일까요? 가장 큰 이유는 "공격 속도" 때문입니다. 워리어는 대검을 착용하고 있는데, 공격할 때 대검을 휘두르면 모션이 엄청 크고 느립니다. 특히, 3타와 4타를 때릴 때는 때리는 모습이 너무 힘겹게 보여 캐릭터가 안타까울 정도입니다.


1. 워리어는 어떤 캐릭터인가?



워리어가 어떤 컨셉으로 만들어 졌는지 알아보려면 특성을 보시면 되는데요. 워리어의 특성은 타이탄과 같습니다. 적을 기절 시키고, 이동속도를 저하시키며, 레벨 40에는 광역 기절을 사용할 수 있는 "군중 제어" 액티브 특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적과의 전투에서 선봉에 서서 광역으로 기절을 걸어서 아군의 전투를 돕는 역할을 하게 되죠. 그런데 말입니다. 군중 제어는 좋은데, 다른 캐릭터 보다 딜도 어중간하고, 탱도 어중간하고, 공속도 느리고, 그 와중에 스킬 시전 속도는 더 느립니다. 액스는 구르기라는 회피 스킬이 있어서 스킬 시전 속도가 느리면 모션을 보고 구르기로 피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킬 시전 속도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워리어의 경우 샌디움 무기 스킬의 스킬 시전 속도 조차 다른 캐릭터에 비해서 느리다고 합니다. 물론, 핵과금을 통해서 아이템을 빵빵하게 착용하면 캐릭터 속도에 관계없이 모두 뚝배기 깰 수 있습니다.


2. 워리어의 스킬은?


워리어의 스킬은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이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은 다른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5개를 보유하고 있는데, 일반 스킬 3개와 PVP 스킬 2개가 있습니다. 제가 모든 캐릭터 소개에서 말씀드리는 것이지만, 액스는 액티브 스킬 효율이 좋기 때문에 패시브 스킬 보다 훨씬 우선으로 마스터 해주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5개를 전부 마스터 할 필요는 없습니다. 실제로 착용할 수 있는 액티브 스킬은 3개 뿐이므로 3개의 액티브 스킬만 마스터 해주시고, 패시브 스킬을 찍으면 됩니다. 액스는 스킬 초기화를 무료로 무제한 할 수 있어서 3개만 마스터 해주면 초기화 시켜가며, 바꿔서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스킬 포인트를 루비로 구매하는 것인데요. 스킬 포인트는 레벨8 이후 부터 레벨 2가 오를 때마다 하나씩 얻게 됩니다. 레벨업을 통해서만 스킬 포인트를 수급하려면 상당히 오랜 시간이 필요하므로, 스킬 포인트는 반드시 루비로 구매해서 액티브 스킬을 마스터 해주면 됩니다. 스킬 포인트 구매는 총 50개를 살 수 있고, 하나당 30개의 루비가 필요하므로 총 1500개의 루비로 스킬 포인트 5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장비 뽑기로 확률 싸움을 해서 현자타임이 올 빠에야 스킬 포인트를 구매하고 나중에 뽑기를 하는 것이 아주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워리어의 액티브 스킬을 찍는 순서는 PVP 스킬 두개를 필수로 마스터 하고, 나머지 하나는 영웅 베기 또는 회전 베기를 찍으시면 됩니다. 어차피 초기화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해보고 선택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패시브 스킬을 찍는 순서는 공격력 강화 > 피해 감소율 강화 > 방어력 강화 > 치명타율 강화 > 치명타 피해량 강화 순으로 마스터 하시면 됩니다. 만약 샌디움 무기를 착용할 수 있고, 치명타 확률을 극대화 할 수 있다면, 치명타율 강화와 치명타 피해량을 먼저 찍는 것도 효율적이겠죠. 일반적으로 액스는 스킬 초기화가 자유롭게 가능해서 무슨 스킬을 먼저 찍어요? 하고 물어보실 필요가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스킬 포인트를 루비로 구매하는 것입니다.


▶ 스킬 포인트를 루비로 구매하자.

▶ 액티브 스킬 3가지를 마스터하고, 패시브 스킬을 찍도록 하자.

▶ 패시브 스킬을 찍는 순서는 공격력 강화 > 피해 감소율 강화 > 방어력 강화 > 치명타율 강화 > 치명타 피해량 강화 순이다

▶ 스킬 초기화가 자유롭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추어 스킬을 변경하며 사용하도록 하자.


3. 워리어의 특성은?



워리어의 특성은 액티브 특성과 패시브 특성이 있습니다. 액티브 특성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군중 제어 특성 위주로 가지고 있습니다. 군중제어의 꽃은 "기절" 이죠. 상대를 기절 시켜 행동을 불가하게 만드는데, 워리어는 기절 스킬을 두개나 보유하고 있습니다. 레벨 10 때 배울 수 있는 내려치기와 레벨 40 때 배울 수 있는 패기 발산은 총 4초씩 주위의 적들에게 기절을 시키는데, 연쇄적으로 맞으면 8초 동안 아무것도 못하게 되죠. 워리어의 장비가 빵빵하신 분들은 기절 후에 일격참을 날리면 적을 쉽게 죽일 수 있다고 합니다. 특성은 일정 레벨이 되면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무료로 열 수 있는데, 나머지 하나는 루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성은 스킬처럼 초기화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스킬 보다는 조금 신경써서 선택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액티브 특성 트리를 말씀드리자면, 내려치기 > 길게 잡기 > 철벽 방어 > 패기 발산 순으로 찍으시면 됩니다. 만약 이렇게 찍어서 사용해 보았는데, 자신이 생각하기에 효율이 별로라도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약간의 루비를 사용하여 나머지 특성도 열어서 바꿔가며 사용하시면 됩니다.



패시브 특성은 왼쪽 트리는 방어적인 특성이고, 오른쪽 트리는 공격적인 특성 입니다. 게임이 초반이기 때문에 PVP 이외에도 각종 퀘스트나 사냥을 통해서 레벨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사냥 속도를 빨리 할 수 있는 공격적인 특성을 쭉 타는 것이 효율적 입니다. 나중에 가서 나머지 특성도 루비로 구매하여 상황에 맞게 변경하며 사용하시면 됩니다.


▶ 액티브 특성은 트리 내려치기 > 길게 잡기 > 철벽 방어 > 패기 발산 으로 찍는다.

▶ 패시브 특성은 오른쪽 트리로 쭉 타는 것이 좋다. 

▶ 나머지 특성도 루비로 구매하여 상황에 맞게 사용하자.


4. 액티브 스킬이 패시브 스킬 보다 중요한 이유는?



간혹 게시판을 보면 패시브 스킬 부터 찍습니다. 하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패시브 스킬 부터 찍는 것은 상당히 비효율적입니다. 액스는 PVP 중심 게임이고, PVP는 어차피 스킬 사용으로 판가름이 납니다. 평타를 많이 칠 시간이 없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액티브 스킬을 찍으면 스킬의 공격력 계수가 1.5배 이상 올라갑니다. 찍고 안찍고의 차이가 엄청나게 크죠. 반면에 패시브는 공격력 증가를 예로 들면, 스킬 포인트 20개를 투자해서 다 찍어도 5% 밖에 상승하지 않습니다. 레벨이 낮을 때는 효과가 더욱 미미하기 때문에 초반에는 굳이 패시브 스킬 위주로 찍을 필요가 없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