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액스(AxE)

액스(AxE) 여러가지 꿀팁 정리!!

by 문이랑 2017. 9. 20.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액스가 오픈 후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면서 승승장구 하고 있습니다. 오픈 전부터 엄청난 광고비를 쏟아 부었기 때문에 이 정도의 관심과 주목은 당연히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을 모으기 시작했으면, 이제 어떻게 운영하는지에 따라서 유저들이 남아 있을지, 아니면 다른 게임으로 넘어갈지 정해지게 되겠죠. 모든 게임이 그렇듯 호불호가 갈리고 있기는 하지만, 현재 저녁이 되면 모든 서버가 포화상태를 유지하니 긍정적으로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게임을 처음 오픈하면 게임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각종 팁들이 생기게 되는데, 액스 공식카페에 떠돌고 있는 각종 팁들을 모아서 깔끔하게 정리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정보도 포함하고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도감 보는 방법


일반적인 게임에서는 도감을 볼 때 장비 탭이나 메뉴 탭에 들어가면 간단하게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장비 탭을 둘러보다가 아래 쪽에 책 모양이 있어서 누르니 "도감 효과"라는 창이 뜨고, 방어구 세트 효과에 대한 정보 볼 수 있었고, 도감 효과를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아~ 액스에는 도감이 이정도 정보 밖에 제공해 주지 않구나~ 하면서 무기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랭킹에 들어가서 랭커들의 정보를 하나하나 뒤지면서 찾아 보았습니다. 그런데! 상당히 바보 같은 짓을 하고 있었습니다. 액스에는 무기와 방어구 도감이 다른 곳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체력바를 터치하시면 캐릭터 정보창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상세정보를 터치하면!



캐릭터 화면이 나오고 여기서 영웅을 변경하거나 도감을 볼 수 있습니다. 도감에서는 모든 캐릭터들의 무기와 방어구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볼 수 있습니다.


2. 퀘스트 티켓의 효율적인 사용 방법



액스에는 "퀘스트 티켓"이 있습니다. 퀘스트 티켓은 반복 퀘스트를 할 때 사용되는 티켓인데요.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메인 퀘스트와 일일 퀘스트만으로는 레벨업이 안되는 구간이 생기기 시작하고, 그럴때는 퀘스트 티켓으로 반복 퀘스트를 하여 경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즉, 레벨이 올라갈수록 퀘스트 티켓의 사용은 필수적인데요. 처음에는 반복 퀘스트를 하지 않고도 레벨업이 되어서 신나게 레벨업을 하시는데, 그러면 상당한 손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 티켓은 일정 수량이 정해져 있는데, 레벨업을 하게 되면 모든 퀘스트 티켓이 다 차게 됩니다. 그래서 레벨업을 하기 전에는 메인 퀘스트나 일일 퀘스트가 남아 있더라도 반복 퀘스트를 돌아서 퀘스트 티켓을 다 소모시킨 후에 레벨업을 하는 것이 굉장히 효율적 입니다.


3. 도감 효과 사용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액스에는 "도감 효과"가 존재 합니다. 도감 효과는 방어구의 획득에 따라서 활성화가 되는데, 한번만 획득했다면 그 장비를 판매하거나 강화로 사용해도 도감에는 남아 있게 됩니다. 도감 효과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도감 효과 사용을 눌러 활성화 시켜 주어야 합니다. 도감에 있는 효과를 유심히 보시면 보통 맨 위에 있는 방어구 도감은 사냥할 때 도움이 되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퀘스트 골드, 경험치 증가율이 상승하죠. 즉, 자신이 사냥을 할 때나 PVP를 할 때 상황에 맞추어 적절히 도감 효과를 변경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도감 효과는 해당 장비를 착용해야 발동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냥 도감 효과 사용을 눌러주기만 하면 해당 효과가 발동하게 됩니다.


4. 필드 보스를 잡자


액스를 즐기다 보면 간혹 화면 중간에 그리폰이 날개짓을 한다느니, 가이라스가 울부짖는 다느니, 하는 글이 뜨게 됩니다. 이것은 필드에 보스 몬스터가 떳다는 소리인데요. 

보스 몬스터를 잡으면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난이도가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하루에 잡을 수 있는 횟수 만큼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스 몬스터를 사냥 시 하루에 최대 3번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지도를 눌러주게 되면 해당 맵의 전체 지도가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악마 모양의 조금 큰 아이콘이 있는데, 여기가 보스 몬스터가 있는 위치 입니다. 지도에서 보스 몬스터가 있는 위치를 클릭만 해주시면 알아서 그쪽으로 가게 됩니다. 스펙이 조금만 되어도 대부분의 보스 몬스터는 1:1로 사냥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신의 맵에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잡기 버거울 때는 파티 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것도 귀찮다면 한단계 아래의 맵으로 이동하여 해당 맵의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알 페소 정령숲이 나의 메인 퀘스트 위치인데, 보스 몬스터를 잡기 힘들다면, 월드맵을 눌러서 한단계 아래인 높새바람 언덕으로 가면 보스 몬스터를 쉽게 사냥할 수 있습니다. 



5. 골드를 아끼자


처음에 액스를 시작하시고, 메인 퀘스트와 더불어 각종 몬스터를 사냥하면 골드가 꽤 많이 보이게 됩니다. 이 때 골드가 많이 모인다고 해서 길드에 기부한다거나, 쓸데없는 곳에 골드를 낭비하시면 안됩니다. 무기나 방어구를 합성할 때나, 룬을 강화할 때, 정령석을 강화할 때 등등 골드를 소모하는 컨텐츠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예를 들어, 영웅+영웅 장비를 합성할 때 45만 골드가 소모되니 모든 장비를 합성하려면 많은 골드를 소모하겠죠. 그리고 초반에는 골드가 남아 돌아서 물약을 마음대로 쓰고, 골드로 구매하는데, 나중에 가면 물약 살 골드도 아까워서 수동으로 물약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6. 캐릭터 삭제가 가능한가?


액스는 한번 생성한 캐릭터의 삭제는 불가능 합니다. 운영자가 직접 답변을 해준 사항이죠.


7. 친구와 같이 게임하는 방법



액스는 한 맵에 일정수의 유저가 정해져서 들어오게 됩니다. 최대 50명으로 한정되어 있죠. 그래서 수많은 채널들이 존재하는데, 이 때 친구와 같은 채널에서 게임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임의적으로 채널 번호를 맞추는 방법은 없지만, 더욱 편리한 방법이 있죠. 메뉴로 들어가신 후 친구 탭으로 들어가시면 자신이 추가한 친구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친구 목록을 보시면 왼쪽에 신발 모양이 있는데요. 이것을 클릭하시면 친구와 같은 채널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 후에 오른쪽 위에 있는 맵을 눌러서 영웅을 클릭해 보시면 친구 아이디가 보이고 여기서 추척을 눌리시면 친구 옆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8. 가장 중요한 루비 사용처는?


첫번째는 스킬 포인트 구매 입니다. 스킬 포인트는 루비로 구매할 수 있는데, 최대 50개를 구매할 수 있고, 하나당 30 루비를 소모하게 됩니다. 총 1500개의 루비면 50개의 스킬 포인트가 생기게 되는데, 어설픈 운으로 뽑기를 통해서 영웅 장비를 얻는 것보다는 스킬 포인트를 구매하는 것이 백배 효율적 입니다. 두번째는 일일퀘스트 초기화 입니다. 일일 퀘스트는 상당한 양의 경험치를 주는데요. 일일 퀘스트는 하루에 10번 할 수 있는데, 모두 진행 했을 때 루비 60개로 초기화 하여 다시 10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더 많은 루비를 사용하여 여러번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는 필수입니다. 


9. 자동 전투 특성 스킬 사용



액스를 플레이 할 때는 보통 자동으로 게임을 하실 것 입니다. 그런데 자동 스킬까지 해서 사냥을 돌려 놓으면, 액티브 특성은 사용하지 않는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최초 게임 설정이 액티브 특성은 사용하지 않게 설정되어서 그런 것인데요. 자동으로 설정하는 방법은 메뉴로 들어가신 후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환경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게임으로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게임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 전투 특성 스킬 사용도 여기서 바꿀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