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액스(AxE)

액스(AxE) 정령석 완벽 분석!! (종류, 획득처)

by 문이랑 2017. 9. 23.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액스에는 캐릭터를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 합니다. 캐릭터 레벨을 올리든지, 룬을 강화한다던지, 유물을 강화한다던지 등등이 있는데, 아무래도 가장 확실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은 장비를 성장하는 것입니다. 과금을 해서 높은 등급의 무기를 바로 뽑아 버리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게임은 조금씩 시간을 투자해서 하나하나 성장하는 맛이 가장 재밌는 것이겠죠? 액스의 장비는 강화하고 승급하는 것 이외에도 소켓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디아블로의 소켓 시스템과 유사하죠. 액스의 소켓에는 정령석이란 것을 장착하여 무기의 성능을 올릴 수 있는데, 처음 하시는 분들은 정령석의 종류와 활용 방법에 대해서 궁금해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령석에 대해서 기본적인 정보를 포함하여 게시판에 떠도는 정보들을 종합하여 상세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력석이란?



영웅 등급 이상의 장비 부터 유심히 보시면 무기 오른쪽에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무기와 방어구 모두 이러한 구멍이 있는데, 이를 소켓이라고 부르며 "정령석"을 장착시켜서 장비의 능력치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영웅 등급 장비는 소켓이 1개 있고, 전설 등급은 소켓이 2개, 궁극 등급은 소켓이 3개 있습니다. 정령석 또한 등급이 있는데요. 무기 등급과 같이 일반 > 고급 > 희귀 > 영웅 > 전설 > 궁극 순으로 존재합니다. 


등급이 존재한다는 것은 정령석도 성장이 가능하단 것인데요. 성장은 장비 강화와 마찬가지로 필요없는 정령석을 사용하여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정령석의 레벨을 올리면 메인 능력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계속해서 레벨을 올리게 되어 최대 레벨이 되면 승급을 할 수 있습니다. 최대 레벨이 된 정령석을 동일 등급, 종류의 정령석을 이용하여 다음 단계의 동일 정령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최대 레벨 정령석 1개 + 같은 등급, 같은 종류 정령석 2개(성장 필요 없음)로 다음 등급의 정령석을 획득합니다. 정령석을 보면 메인 옵션 이외에 부가 옵션이 존재하는데, 세공을 통해서 부가 옵션을 랜덤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 영웅 등급 이상 장비에 정령석을 장착할 수 있다.

▶ 정령석을 성장하고, 승급해야 한다.     


2. 정령석의 종류는?



정령석의 종류는 총 6가지가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에서 왼쪽 라인에 있는 정령석은 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것이고, 오른쪽 라인에 있는 정령석은 방어구에 장착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은 공격력, 방어 비례 공격력 증가율, 방어 관통 피해량 이고, 방어구에 창작할 수 있는 정령석은 회피율, 방어력, 치명타 확률 감소량 입니다. 


게시판에 가보면 어떤 정령석을 창작해야 하는지 의견이 많지만, 가장 효율이 좋은 정령석은 무기는 방어력 비례 공격력 증가율, 방어구는 치명타 확률 감소량 입니다. 방어력 비례 공격력 증가율은 캐릭터가 성장하면 할수록 상승폭이 커져서 유용하고, 대부분의 딜러들이 샌디움 무기를 장착하고 치명타 확률을 신경 쓰기 때문에 방어구에는 치명타 확률 감소량을 착용하여 좋은 효율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다만, 방어 비례 공격력 증가율 경우에는 성장을 해서 총방어력이 어느정도 되어야 효율을 발휘 할 수 있고, 메이지의 경우는 다단히트의 스킬이 많아서 방어 관통 피해량 정령석도 좋다고 하니, 상황에 맞게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령석의 메인옵션 아래에는 부가 옵션이 붙게 되는데, "랜덤" 입니다. 그래서 세공으로 변경시켜 주던지, 원하는 부가 옵션이 있는 정령석을 성장시켜야 합니다. 부가옵션에서 가장 효율적인 것은 무기 정령석은 명중률, 방어구 정령석은 회피율 입니다.


▶ 정령석 메인 옵션은 방어력 비례 공격력 증가율과 치명타 확률 감소량이 좋다.

▶ 정령석은 부가 옵션은 명중률과 회피율이 좋다.


3. 정령석을 구할 수 있는 곳은?



정령석을 구할 수 있는 주요 획득처는 "콜로세움" 입니다. 콜로세움은 하루에 10번 참가할 수 있는데, 승패의 유무와 상관없이 콜로세움 전리품을 받을 수 있고, 정령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콜로세움만 꾸준히 참가한다면, 많은 양의 정령석을 획득할 수 있죠. 주된 획득처는 콜로세움이지만, 다른 곳에서도 정령석을 구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하루에 주기적으로 할 수 있는 분쟁전을 참가해도 정령석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반복 퀘스트를 하다보면 몬스터를 많이 잡게 되실텐데, 몬스터를 잡아도 일정 확률로 정령석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주요 획득처는 콜로세움이다. 꾸준히 하도록 하자.

▶ 분쟁전을 참가해도 정령석 상자를 얻을 수 있다.

▶ 몬스터 사냥 시 일정 확률로 정령석 상자를 드랍한다. 


4. 처리방법


콜로세움과 분쟁전을 꾸준히 하고, 반복 퀘스트로 몬스터 사냥을 많이 하면 정령석 상자가 많이 모입니다. 상자를 오픈하게 되면 각종 정령석을 얻을 수 있는데, 정령석 하나당 가방을 차지하기 때문에 가방 공간에 제한이 있는 액스의 인벤토리 특성상 나중에는 골칫거리가 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나중에 가면 골드가 항상 부족해 집니다. 그래서 남는 정령석이 있다 하더라도 모두 성장에 투입할 수 없게 되고 항상 가방은 정령석들로 넘치게 되는데요. 이 때 처리할 방법을 고민하게 될 것 입니다. 정령석 상자를 오픈하면 일반 등급의 정령석이 많이 나오게 되는데, 일반 정령석은 성장에 투입하더라도 경험치를 쥐꼬리 만큼 주기 때문에 "판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당 400골드로 판매할 수 있어 깨알같은 골드 수급에도 도움을 줍니다. 고급 정령석은 강화에 사용하셔야 하고, 희귀 정령석의 경우에는 강화에 사용하시거나, 성장을 시켜서 승급을 하여 상위 정령석을 만들기 위한 재료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정령석 하나당 가방 한칸을 차지한다.

▶ 일반 등급 정령석은 판매하자. 

▶ 고급 정령석은 강화에 사용한다.

▶ 희귀 정령석은 성장시켜서 상위 정령석을 만들기 위한 재료로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