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액스(AxE)

액스(AxE) 기본적인 장비 성장 방법!!

by 문이랑 2017. 9. 24.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액스에서 캐릭터를 가장 빨리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은 좋은 장비를 착용하는 것 입니다. 과금을 통해서 높은 등급의 장비가 나올 때 까지 뽑기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은 장비를 하나하나 성장 시키면서 게임을 즐기시고 있을 것 입니다. 액스에는 장비를 성장하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는데요. 장비성장, 장비승급, 장비합성, 장비초월, 장비강화, 장비계승 총 6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이런 류의 게임을 많이 하신 분들은 당연하게도 별로 어렵지 않은 시스템이지만, 처음 모바일 게임을 접하시는 분들은 생소한 면이 있을 수 밖에 없겠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본적인 장비 성장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장비 성장



장비 성장이란 자신이 사용하는 장비에 필요없는 장비를 투입하여 레벨을 올려서 장비의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자신이 성장시킬 장비를 누르면 맨위에 "성장"이라는 탭이 있는데, 누르게 되면 위의 스크린샷 같이 화면이 뜨게 됩니다. 자신이 사용하지 않을 낮은 등급 장비들을 최대 20개 까지 넣을 수 있고, 경험치가 충족하여 장비의 레벨이 오르면 메인 옵션과 부가 옵션의 능력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장비를 성장할 때에는 동일한 계열의 장비만이 가능 합니다. 무기는 무기, 방어구는 방어구, 장신구는 장신구로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장비의 최대 레벨은 30인데, 성장을 통해서 장비 레벨이 30이 되면 승급, 합성, 초월이 가능하게 됩니다.


2. 장비 승급



장비 승급이란 장비가 최대 레벨(30)이 되었을 때 승급석을 활용하여 다음 등급으로 승급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위 스크린샷 처럼 전설 등급 장비를 승급하면 궁극 등급 장비가 나오게 됩니다. 이 때 승급을 하면 동일한 이름의 장비가 나오게 되는데요. 위와 같이 전설 등급의 용암 폭팔 도끼를 승급하면 궁극 등급의 용암 폭발 도끼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승급을 통해서 획득한 장비는 이전 장비의 강화 레벨 및 정령석을 그대로 이어 받습니다. 아래에서도 말씀드릴 것이지만, 자신이 계속 사용할 장비라면 낮은 등급의 장비라도 가루를 이용하여 강화 하거나, 좋은 정령석을 장착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 장비 승급석은 "요일던전"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3. 장비 합성



장비 합성이란 동일한 계열의 최대 레벨 장비 두개를 합쳐서 새로운 장비를 얻는 것을 말합니다. 무기는 무기와 합성이 가능하고, 방어구는 방어구와 합성이 가능합니다. 이 때 중요한 부분은 방어구에는 여러가지 부위가 있는데, 다른 부위라도 서로 합성이 가능 합니다. 위 스크린샷 처럼 상의 부위와 투구 부위를 서로 합성할 수 있죠. 처음 넣은 장비가 주 장비(왼쪽)가 되고 두번째 넣은 장비(오른쪽)가 부 장비가 됩니다. 위 스크린샷 처럼 합성을 진행 한다면, 상의 부위의 다음 등급이 나오겠죠. 합성도 승급과 마찬가지로, 주 장비의 강화 레벨 및 정령석은 합성을 진행하여 나온 장비가 그대로 이어 받게 됩니다.


4. 장비 강화



장비 강화는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를 마법 가루로 강화하여 장비의 기본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장비 강화는 3레벨까지 100% 성공할 수 있고, 이후 레벨 부터는 레벨이 증가할 때마다 강화 성공 확률이 낮아 집니다. 강화 3레벨 이후부터는 장비 강화에 실패할 경우 강화 레벨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강화 레벨은 최대 15레벨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마법 가루는 "정예던전"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5. 장비 초월


장비 초월은 "궁극 등급"의 장비를 최대 레벨(30)로 만든 후 동일한 장비를 넣어서 장비의 최대 레벨을 올리는 것을 말합니다. 동일한 장비란 장착 부위와 이름까지 모두 같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블레이더 무기 홍염을 초월하려면 홍염을 궁극 등급 레벨 30을 만들고, 거기에 궁극 등급의 홍염을 넣으면 최대 레벨이 상승하여 레벨 34까지 성장 시킬 수 있습니다. 최대 5회 초월이 가능하니, 장비 레벨은 최대 50레벨을 만들 수 있습니다.


6. 장비 계승



장비 계승은 강화를 진행한 장비의 강화 레벨을 다른 장비로 옮기는 것을 말합니다. 이 때 장비를 계승하기 위해서는 동일한 종류, 동일한 등급의 장비에만 강화 레벨을 계승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5강 전설 등급 신발의 강화 레벨을 계승하려면 다른 전설 등급 신발만 가능합니다. 계승을 하면 강화 레벨만 옮겨지고, 장비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강화 레벨 10까지는 100% 계승 되지만, 레벨 11 이후 부터는 랜덤으로 계승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