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스(AxE) 아처 장비 선택 가이드 (무기, 방어구)

Posted by 문이랑
2017. 9. 26. 22:45 모바일 게임/액스(AxE)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액스는 캐릭터의 성장 방법이 다양하게 있지만, 결국에는 장비 성장이 캐릭터를 강하게 만드는 가장 중요한 수단이죠. 그래서 액스를 시작하시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자신이 키우는 캐릭터의 장비 선택을 궁금해 하실 것입니다. 사실 무과금이나 소과금 유저들은 자신이 원하는 장비를 선택해서 착용할 수 없고, 뽑기를 통해서 나온 것 중에 가장 높은 등급을 착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그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구요.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장비를 하나 둘씩 맞추면서 세트 효과를 노리고 승급을 하게 되면, 어떤 방어구가 좋은지, 어떤 세트 효과가 좋은지 궁금하게 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각 캐리터 별로 어떤 무기와 방어구가 가장 추천 받고 많이 쓰이는 지 조목조목 알아보고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연합국 캐릭터인 아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아처의 무기 선택



나중에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지만 현재 액스에 있는 모든 캐릭터 별로 가장 좋은 무기를 알려 달라고 하면, 100명 중 98명은 "샌디움" 무기라고 할 것 입니다. 액스는 캐릭터 별로 샌디움 무기를 가지고 있는데, 샌디움 무기는 다른 무기에 비해 스킬 시전속도가 빠르고, 스킬 쿨타임이 적으며 PVP 데미지도 높습니다. PVP 위주의 게임인 액스의 가장 이상적인 무기라고 볼 수 있죠. 아처 역시 샌디움 무기 "뇌신 장궁"이 가장 좋습니다. 액스의 무기에는 메인 옵션을 가지고 있는데, 유일하게 치명타 확률을 가지고 있는 무기가 샌디움 무기 입니다.


하지만 엄청난 과금을 하고, 운이 엄청 좋은 유저들 이외에는 샌디움 무기를 얻을 수가 없죠. 30일 출석 보상으로 영웅 샌디움 무기를 선택할 수 있다고는 하나, 모바일 게임에서 30일이면 엄청나게 긴 시간입니다. 그때까지 샌디움 무기만 바라보고 무기 강화를 하지 않는다는 것은 게임을 하지 않겠다는 것이나 마찬가지죠. 그리고 출석보상을 통해서 영웅 샌디움 무기를 얻는다고 해도 성장, 강화, 승급을 하려면 굉장히 많은 시간을 소모하게 됩니다. 그럼 샌디움 무기를 제외하고 총 4가지의 무기가 있는데, 보통은 뽑기를 통해서 얻은 무기 중 가장 높은 등급의 무기를 사용하겠지만 동일한 등급의 무기가 다양하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어떤 무기가 좋을 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4가지의 무기 중에서는 서리고룡 장궁, 불사조의 장궁, 복수의 장궁이 많이 쓰이며, 각각 다른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리고룡 장궁은 메인 옵션이 치명타 피해량 증가이고 스킬 쿨타임이 빠릅니다. 불사조의 장궁은 스킬 쿨타임은 높으나, 스킬 시전속도가 빠르고 데미지가 강력합니다. 복수의 장궁은 서리고룡 장궁과 불사조의 장궁의 중간쯤으로 보시면 되는데, 메인 옵션이 방어 관통 피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3가지 무기 중 어떤 것을 써도 비슷하게 느껴지지만, 가장 호평받고 있는 무기는 "불사조의 장궁" 입니다. 액스는 PVP를 할 때 스킬 시전속도가 굉장히 중요한데, 시전속도가 느리면 회피 스킬로 피해버리기 때문에 스킬 시전속도가 빠른 불사조의 장궁이 가장 추천 받고 있습니다.


▶ 샌디움 무기 "뇌신 장궁"이 가장 좋다.

▶ 샌디움 무기를 제외하고 서리고룡 장궁, 불사조의 장궁, 복수의 장궁이 많이 쓰인다.

▶ 세가지 중 PVP가 달린 무기를 우선으로 선택한다.

▶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스킬 시전속도가 빠른 불사조의 장궁이 가장 호평받고 있다.



2. 아처의 방어구 선택


현재 최상위권 유저들의 장비만 살펴보아도 방어구 세트 효과를 보고 장비를 맞추신 분들은 최상위권을 제외하고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은 뽑기를 통해서 나온 방어구 중에 등급이 높은 방어구를 착용하고 있죠.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는 세트 효과를 고려하여 방어구를 승급 시키는 것이 이득입니다. 각 방어구 마다 세트 효과가 있는데, 궁극 등급까지 5개의 동일한 장비를 모두 획득하면 굉장히 좋은 세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트 효과만 보았을 때 아처 방어구로 추천되고 있는 것은 내면의 불꽃 세트와 귀족의 향의 세트 입니다. 내면의 불꽃 장비의 세트 효과는 치명타 확률 감소량 1.95%, 방어력 비례 공격력 증가율 1.64%, PVP 피해 증가률 8% 이고 귀족의 향의 장비의 세트 효과는 방어 관통 피해량 59, 체력 비례 공격력 증가율 0.27%, 치명타 확률 8% 입니다. 그럼 두개의 세트 중에 어떤 것이 좋을까? 살펴본다면 결론적으로 귀족의 향의 세트를 더 좋게 보고 있습니다. 



그 이유를 말씀드리자면, 첫째로는 내면과 귀족 방어구 메인 옵션의 차이 입니다. 내면은 피해감소의 옵션을 가지고 있고, 귀족은 치명타 확률 감소 옵션을 가지고 있는데, 피해감소 옵션은 피해감소 수치만큼 고정으로 피해를 감소시키는데, 상대가 강하면 강할수록 효율이 상당히 떨어지게 됩니다.  반면에 치명타 확률 감소는 상대의 치명타 확률을 고정 수치로 깎아 버리기 때문에 상대가 치명타가 높든, 낮든 치명타를 맞을 확률을 조금이라도 줄어들게 하므로 상당히 효율이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세트 옵션의 치명타 확률 증가 때문인데요. 귀족세트에는 치명타 확률 증가의 세트 효과가 있는데, 대부분 최종 무기를 샌디움 무기라고 생각하고 있고, 함께 사용한다면 치명타 확률을 극대화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세트 효과" 위주로 보고 내면의 불꽃 세트와 귀족의 향의 세트를 추천드렸지만, 사실 방어구의 효율만 따졌을 때 가장 좋은 것은 정령 수호자 입니다. 정령 수호자의 메인 옵션은 "회피" 증가 인데, 회피는 상대의 공격을 완전히 무시할 수 있고, 회피가 증가하면 할수록 효율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호평받고 있습니다. 다만, 세트 효과가 좋지 않아서 내면의 불꽃 세트나 귀족의 향의 세트 보다는 우선순위가 밀리는 것이 사실입니다. 결국에는 최종적으로 가장 좋은 장비를 정리하자면, 귀족의 향의 세트를 궁극으로 모두 맞춰서 세트 효과를 얻은 후 세트 효과를 적용시키고, 궁극 등급의 정령 수호자 방어구를 착용하는 것이 최고의 장비를 착용한 것이 됩니다. (세트 효과 적용은 꼭 해당 장비를 끼지 않아도 됨. 세트 효과만 적용시켜 놓으면 된다.)


▶ 내면의 불꽃 세트와 귀족의 향의 세트가 추천되는데, 귀족의 향의 세트가 더 좋다.

▶ 순수 방어구의 능력만 보자면 정령 수호자가 가장 좋다.

▶ 최종적인 장비는 귀족의 향의 세트 효과를 적용시키고, 정령 수호자 방어구를 착용하는 것이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