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음양사

음양사 친구 식신으로 던전을 깨자!!

by 문이랑 2017. 9. 30.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음양사 재미있게 즐기시고 계신가요? 저 같은 경우는 오픈 당일 부터 꾸준히 즐기다가 쫄작을 하면서 약간의 지루함이 찾아왔습니다. 먼저 딜러 식신을 6성 부터 만들어야지!! 하고 시간날때 마다 쫄작만 했는데, 결국 질려버리더군요. 하지만 최근에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시작하여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6성에 너무 집착하지 마시고 전체적으로 사용할 식신을 4~5성으로 만들어서 여러 컨텐츠를 즐기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오늘은 최근에 업데이트한 협공 시스템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협공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디테일한 측면이 필요하기 때문에 하나하나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협공 시스템이 뭐지?


협공 시스템이란 인연 포인트를 올려서 일정한 단계에 도달하면 각종 던전에서 친구 식신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과거에는 시나리오 던전과 어혼 던전 등 자신이 클리어 하기 힘든 곳이 있으면 식신이 성장할 때 까지 그저 바라만 보고 있어야 했는데, 지금은 강력한 친구만 있다면 아주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친구로 추가했다고 바로 친구 식신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일정한 활동을 통해서 인연 포인트를 충분히 쌓아야 친구 식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인연 포인트는 뭐고, 어떻게 올리는거야?



메인 화면에서 친구 탭에 들어가셔서 친구를 클릭하면 위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있는 아래위 화살표를 누르시면 맨 오른쪽에 "인연"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눌러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동그라미 친 곳이 현재 해당 친구와의 인연 포인트 입니다. 친구와 교류할수록 빨간색 작대기가 점점 올라가게 되죠. 네모를 친 곳이 "우정의 증표" 단계로서 빨간색 작대기가 저기로 도달 했을 경우 해당 친구와의 협공이 오픈하게 되고, 각종 던전에서 친구 식신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럼 저 빨간색 작대기, 인연 포인트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야겠죠?



친구와 파티 플레이를 하면 0.5 포인트가 올라갑니다. 메인 화면에서 "파티" 탭으로 가셔서 "파티생성"을 누르시면 각성던전과 어혼던전 중에서 파티를 임의적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초대만 가능으로 체크하여 생성하고, 원하는 친구와 파티 플레이를 하면 인연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정 포인트 보내기를 하면 3포인트가 올라갑니다. 우정 포인트 보내기는 하루에 횟수 제한이 있으므로 인연 포인트를 올리고 싶은 친구에게 사용해야겠죠.



조각기부를 하면 4포인트가 올라갑니다. 음양료에 들어가면 "기원"이라는 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인연 포인트를 올리고 싶은 음양료 회원과 친구 추가를 하고 조각을 기부하면 포인트가 오릅니다.



좋아요!를 하면 3포인트가 올라갑니다. 친구탭에 가보시면 엄지척! 손가락이 있는데, 클릭하시면 인연 포인트가 올라갑니다.



결계파견을 하면 1.5포인트가 올라갑니다. 음양료 탭 - 결계 - 식신 육성으로 들어가면 친구에게 자신의 식신을 한마리 파견할 수 있습니다. 파견을 하면 인연 포인트가 오르게 됩니다.



백귀야행 친구 사용을 하면 3포인트가 올라갑니다. 백귀야행을 할 때 친구 식신을 사용하면 조각을 얻을 확률까지 상승하므로 귀찮더라도 데리고 가야겠죠. 



협동대전을 하면 5포인트가 올라갑니다. 협동대전은 친구와 파티를 맺고 대전을 하는 것인데, 매주 토요일/일요일 14:00 - 15:30에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서 해당 친구와 인연 포인트를 쌓고, 총 150포인트가 되었을 때 "우정의 증표" 단계가 되고 협공이 오픈되어서 해당 친구의 식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단계가 완료되었으면, 어떻게 사용하는거야?



친구 중 우정의 증표 단계가 한명이라도 있으면, 친구 탭에서 "협공"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네모로 표시된 곳은 자신의 식신을 등록하는 곳이고 동그라미로 표시된 곳은 친구의 식신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자신이 등록한 식신을 친구가 사용해줄 때 사용 횟수만큼 일일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일보상의 경우 많이 사용될수록 제법 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서, 사용하는 사람도 좋고 사용되는 사람도 좋죠. 나중에 가면 일일보상을 받기 위해 "제발, 내 식신을 사용해줘!!" 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4. 친구 식신은 어디에 사용할 수 있나?


 탐색 던전, 시나리오 던전, 어혼 던전, 각성 던전, 요기봉인, 비밀 던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하루에 친구는 15회까지만 사용할 수 있고, 비밀 던전의 경우에는 "10층"은 친구 식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거의 모든 던전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강한 친구 몇명만 관리를 열심히 하면 자신이 깨지 못했던, 각종 던전을 쉽게 정복할 수 있습니다. 공식카페나 음양사 인벤에 가셔서 강한 유저들과 친구 추가를 하고 관리를 잘 해두시면 굉장한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