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음양사

음양사 요도히메 그녀를 조목조목 알아보자.

by 문이랑 2017. 9. 24.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음양사에는 좋은 단일 딜러 식신이 많이 있습니다. 분노를 중첩시켜 콩알탄을 쏘는 주천동자, 기본 공격이 살벌한 흡혈귀, 묵직한 한방을 쏘는 백랑, 폭발적인 로또딜 요호 등등 쓸만한 식신들이 꽤 많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단일 딜러 중에서 가장 매력적인 일러와 강력한 스킬 구성을 한 이 식신은 모든 이들이 가지고 싶어하는 식신이죠. 저도 수많은 뽑기를 해보았지만, 이 식신만큼은 나오지 않더군요. 너무 가지고 싶어서 여러 정보를 모아 놓고 키울 준비를 했었는데, 매정하게도 그녀는 찾아오지 않았습니다. 바로 "요도히메"를 말하는 것인데요. SSR등급인 만큼 쉽게 가질 수 없는 그녀지만, 우연히 뽑기를 통해서 얻게 되신 음린이분들을 위해서 요도히메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들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요도히메의 스킬은?



요도히메의 스킬은 한명을 영혼까지 털겠다는 의지가 강하게 느껴지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잡다한 부가적인 능력없이 순수 딜로만 이루어져 있는데요. 패시브 연속 베기는 요도히메가 피해를 줄 때, 20%의 확률로 공격력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20%의 확률이라고 하면 조금 낮게 느껴질 수 있는데, 액티브 스킬을 보시면 생각이 달라지게 됩니다. 액티브 스킬 "살육"은 1명의 대상을 정해서 그 대상이 사망할 때까지 연속 공격을 합니다. 매회 50%의 피해를 주며, 대상이 사망하면 HP가 가장 낮은 적 유닛으로 대상이 바뀝니다. 사망할 때까지 공격 한다는 스킬 설명에 혹해서 뭐이리 사기냐? 하실 수 있는데, 최대 6회 공격합니다. 다시 한번 패시브 스킬 연속 베기로 돌아와서 "피해를 줄 때 20% 확률"이기 때문에 최대 6회를 공격하는 살육 스킬과 어우러진다면 패시브 발동 기회가 6번이 되는 것이므로 굉장히 쏠쏠한 스킬이 됩니다. 


2. 요도히메의 어혼은?



요도히메의 주된 공격 스킬은 "살육" 입니다. 살육 스킬은 현재 가장 많은 타수를 보유한 스킬 (6회) 입니다. (요호 로또딜 제외) 타수가 많은 스킬을 보유한 딜러 식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어혼은 무엇일까요? 잊을만 하면 말씀드리는 것이지만, "침녀"세트 보다 좋은 어혼은 없습니다. 침녀세트는 치명타 시 40%의 확률로 대상의 최대 HP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침녀세트가 좋은 이유는 치명타시 40%의 확률로 최대 HP의 10%의 딜이 들어가는데, 이것은 하나의 타격 마다 적용됩니다. 즉, 요도히메의 살육 스킬의 경우 6번 전부 침녀 세트 효과가 터질 수 있다는 말이죠. 침녀 세트를 착용하면 필수적으로 치명타를 100% 맞춰줘야 합니다. 그래야 침녀 세트 효과가 발동할 수 있는 확률을 조금이라도 더 늘어나게 되니까요. 그래서 6번 어혼의 경우 메인 옵션을 치명타로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머지 부위의 부가 옵션으로 치명타 100%를 만드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므로 6번 치명타는 필수입니다. 나머지 2번과 4번 어혼은 딜러 답게 공격력%로 착용해 주시면 됩니다.


▶ 타수가 많기 때문에 침녀세트가 최고다.     


3. 요도히메의 활용처는?


요도히메는 좋은 단일 딜러입니다. 하지만 착각하시면 안됩니다. 요도히메가 모든 곳에서 무조건 좋은 식신이 아닙니다. 그리고 요도히메를 가장 먼저 육성시키는 것도 비효율적인 행동입니다. 음양사는 식신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범위 공격이 가능한 식신을 키워서 "쫄작"을 해주어야 다른 식신들도 빨리 성장이 가능합니다. 비록 요도히메의 스킬이 적을 죽이면 대상이 바뀐다고는 하나, 다른 범위 딜러 보다 좋지 않고 때리는 타수도 많아서 스킬 시전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쫄작을 할 때 사용하기는 좋지 않은 식신이죠. 결론적으로, 고획조, 다이텐구, 자목동자 등 쫄작을 할 수 있는 범위 딜러 식신을 충분히 육성한 후에 요도히메를 키워야 합니다. 



요도히메의 경우에는 대전에서도 환영 받지 못하고, 쫄작에서도 쓰지 못합니다. 그럼 어디다 쓰는데 계속 좋다고 그러냐? 하실 수 있는데, 첫번째로 문어 던전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문어 던전은 문어 혼자 외롭게 싸우기 때문에 한명을 죽도록 때리는 요도히메가 잘 쓰일 수 있죠. 두번째로는 어혼던전 10층에서 굉장히 좋습니다. 음양사에서 식신 성장의 끝은 좋은 어혼을 착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혼던전 파밍은 거의 필수로 해야하는 중요한 코스지요. 거기서 요도히메는 자목동자와 함께 최고의 활약을 펼칠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사냥전에서 좋습니다. 사냥전은 계속해서 출현하는 식신들을 잡으면서 높은 단계로 올라가는 것인데, 주요 딜러는 끊으면서 잡몹처리도 좋은 요도히메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요도히메는 범위 딜러 식신 육성 후에 키우도록 하자.

▶ 문어던전, 어혼던전, 사냥전 등에서 활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