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붕괴3 리세마라 하는 방법!!

by 문이랑 2017. 10. 17.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붕괴3rd가 오픈했습니다. 오픈 전에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에 빈번히 광고가 떠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중국에서 먼저 오픈하여 꽤 많은 인기를 얻은 후 우리나라로 퍼블리싱하는 게임입니다. 게임을 소개하기 앞서 붕괴3rd는 수집형 RPG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몇종류 안되는 캐릭터에 속성이 있고, 속성에 따라 등급과 능력치가 모두 다릅니다. 그래서 캐릭터 뽑기가 존재하고 있구요. 캐릭터 뽑기가 존재하기 때문에 리세마라 가능성 여부에 대해 궁금해 하실 것이라 봅니다. 붕괴3는 리세마라가 가능합니다. 튜토리얼을 해야하고, 스테이지도 어느정도 깨야하기 때문에 약간의 시간은 소모되지만, 무제한으로 계정을 만들 수 있어서 큰 부담은 없습니다.


1. 리세마라 방법


붕괴3는 구글과 페이스북 계정 말고도 자체 가입으로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 처럼 miHOYO 로그인을 선택하면 계정 가입을 할 수 있는데, 간단하게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적으면 쉽게 가입할 수 있고 무제한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에니메이션이 나오고 튜토리얼을 하면서 스토리를 진행할텐데요. 첫번째 목표는 스테이지 1-6까지 클리어 하는입니다. 초반 스테이지라 난이도는 어렵지 않고 대충해도 무난하게 클리어 할 수 있지만,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스테이지 마다 도전목표가 있는데요. 총 3개가 있습니다. 1-6까지는 그리 까다로운 도전목표는 없지만, 그래도 한번쯤 살펴보면서 클리어 해야 나중에 귀찮은 상황이 생기지 않게 됩니다.


1-5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튜토리얼로 뽑기를 한번 하게 해주는데, 여기서 나오는 캐릭터는 랜덤이 아니라 고정이기 때문에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1-6 스테이지 까지 클리어 하셨습니까? 그럼 이제 뽑기를 위한 재화를 하나씩 받아야겠죠. Act.1로 다시 돌아와서 위에 표시된 토끼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현 스테이지의 클리어 도전목표 갯수만큼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 모든 도전목표를 클리어 하면 카이나의 축복에서 30 수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서 차근차근 수정을 받아 봅니다. 1번 계정 레벨이 적힌 곳을 눌러보면 아래 쪽에 달성한 업적이 있는데, 모두 받아줍니다. 2번 우편함에서는 오픈기념 수정과 사전등록 보상으로 700 수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번 임무에 들어가서 현재 완료된 모든 보상을 받습니다. 4번 출석체크에 들어가시면 1일차 보상으로 50 수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위에 적힌 모든 보상을 받으면 890 수정을 얻을 수 있는데요. 보급으로 들어가시면 "표준보급"이 있는데, 총 3회의 보급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태생 S등급의 캐릭터를 노려야 합니다. 확률은 1.5% 입니다. 여기까지가 기본적으로 리세마라를 할 수 있는 첫번째 구간입니다. 그런데 3회 뽑기로 A등급 이상의 캐릭터가 나오지 않았다면, 4회째 뽑기에서 무조건 A등급 이상의 캐릭터가 나오게 됩니다. 3회 뽑기로 A등급 조차 나오지 않았다면, 한번만 더 뽑기를 하면 A등급 이상의 캐릭터를 뽑을 수 있는데 여기서 새로 리세마라를 하기는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 때는 아무 생각하지말고 스테이지 1-10까지 클리어 하도록 합니다. 도전목표를 신경쓰면서 클리어 해야 하는데, 캐릭터를 성장시키지 않으면 클리어 도중 버거운 상황이 생기기 때문에 무기와 성흔을 어느정도 장착하며 클리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테이지 1-10까지 모든 도전목표로 클리어 하면 Act 2 의 카이나의 축복으로 30 수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다음 메인화면으로 돌아와서 오른쪽 아래에 캐릭터 아이콘이 하나 생기게 되는데요. 눌러보면



신규함장 특별 보너스라고 하여 각종 조각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받을 수 있는 것을 모두 받고 다시 메인 화면으로 돌아가서 임무와 업적에 있는 보상을 모두 받으면 300 수정 정도가 모이게 됩니다. 이것으로 다시 표준보급을 한번해서 S등급을 노릴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진행한 후 S등급이 나오지 않았다면  



메인 화면에서 계정 레벨을 클릭하고 들어간 후



계정으로 들어가시면 로그아웃을 할 수 있습니다. 후에는 다시 miHOYA 계정을 만들어서 똑같은 방법으로 다시 진행하시면 됩니다.


2. 리세마라 성공 캐릭터는?


붕괴3에서 실제로 전투하는 캐릭터를 발키리라고 하는데요. 발키리 중에서는 태생 S등급이 있습니다. 3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로 카이나 카스라나 중 생물 속성의 백기사 월광



두번째로 라이덴 메이 중 이능 속성의 뇌전 여왕의 귀신



세번째는 브로냐 자이칙 중 기계 속성의 차원 경계 돌파


위 세가지가 태생 S등급이고 세가지 중 아무거나 뽑아도 굉장히 좋다고 하니 S등급만 뽑으신다면 리세마라를 성공했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