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대항해의길 기본 무역 루트 (다이아, 금 무역)

by 문이랑 2017. 10. 30.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대항해의길의 주요 콘텐츠는 "무역" 입니다. 각 도시들의 물품들을 파악하고 저렴하게 구매하여 해당 물품을 가장 비싸게 팔 수 있는 도시에 팔아 이득을 챙기고 은화를 많이 모으는 것이 대항해의길에서 무역의 기본입니다. 처음에는 워낙 콘텐츠가 많아서 무역을 신경쓰지 않고 메인 퀘스트를 따라 쭉~ 진행하실텐데요. 레벨 42쯤 되면 슬슬 메인 퀘스트도 없어지고 일일퀘스트, 파티퀘스트 등을 해야할 것입니다. 보통 이 공백기간에 무역에 대해서도 눈을 돌리게 되는데요,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떤 물건을 사서 어디로 팔아야 되는지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항해의길에서 많은 유저들이 가장 즐겨하는 무역 루트 한가지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가장 즐겨한다는 것은 그만큼 이득도 많이 남는다는 것이겠죠. 무역에 대해서 생소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우리가 무역을 할 물품은 다이아몬드와 금 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비쌀 것 같은 물품이죠.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다이아몬드와 금이 있는데 다른 물품들 보다 훨씬 비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격이 비싸다는 것은 그만큼 이득을 많이 남길 수 있다는 것이 되겠죠.



그러면 다이아몬드와 금을 어디서 구매해야 하는지 알아야 할 것입니다. 대항의길을 시작하고 메인 퀘스트만 쭉 진행하여 레벨 41~42쯤 되면 지도의 맨 아래쪽 서아프리카 맵을 갈 수 있게 됩니다.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곡물해안과 황금해안이 있는 곳을 말합니다. 여기서 시에라리온과 아비장을 볼 수 있는데 이곳이 다이아몬드와 금을 살 수 있는 도시입니다.


 

그리고 조금 옆으로 이동하면 아비장 오른쪽에 세인트조지스가 있는데, 이 세개의 도시에서 다이아몬드와 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먼저 아비장의 교역소에 들렀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일? 투자액이 부족하다면서 다이아몬드와 금을 구매할 수 없군요. 각 도시의 특산품이나 비싼 물품들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해당 도시에 투자를 해야하는데요.


 

각 도시 마다 총독부가 있는데, 총독부에 들어가 보시면 "항구 투자" 탭이 있고 들어가신 후에 투자를 하시면 됩니다. 다이아몬드를 사기 위해서는 100만, 금을 사기 위해서는 200만의 투자가 필요한데, 100만씩 두번 투자하시면 다이아몬드와 금을 모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세개의 도시에 있는 다이아몬드와 금을 모두 구매해야 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을 말씀드리자면, 물품을 구매할 때 50개 단위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50개 단위로 구매하면 무역 특성 경험치가 증가하게 됩니다. 그래서 어떠한 물품이든 구매계약서를 사용하여 50개 단위로 구매하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세개의 도시를 돌면서 금 114개와 다이아몬드 217개를 구매했습니다. 이제 이 물품들을 판매할 곳을 찾아야겠죠.


매지 선택의 가장 첫번째는 내가 선택한 국가의 동맹항 중에 고르는 것입니다. 자신이 잉글랜드를 선택했다면 잉글랜드가 점령하고 있는 동맹항 중에서 가장 비싸게 팔 수 있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이유는 다른 국가의 동맹항에서 판매할 경우 세금이 붙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는 자기 국가의 동맹항 중에 가장 비싸게 팔 수 있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맵에서 도시를 클릭해보면 자신이 적재하고 있는 화물들의 단가를 볼 수 있어서 편하게 판매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초록색이 내가 구매한 단가이고 오른쪽 회색이 해당 항구로 갔을 때 판매할 수 있는 단가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브레멘으로 가서 금을 판매했을 때 상당히 많은 이익을 볼 수 있겠네요.



한가지 팁을 말씀드리자면, 보통 서아프리카에서 판매지로 갈 때는 장거리를 이동하게 될텐데, 장거리를 이동하다보면 반드시 화재라던지, 역병이라던지 하는 사건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 때 화물이 손상되어서 줄어들 수 있는데요. 이러한 사건이 발생했을 때 해당 사건을 해결해 줄 아이템이 없다면 반드시 근처 항구에 들렀다가 가시면 깔끔하게 해결 됩니다.



긴 항해 끝에 브레멘에 도착했습니다. 금을 팔고 525815의 이익을 얻었습니다. 다이아몬드 또한 근처 항구 중에 가장 비싸게 팔 수 있는 곳에 들러서 판매하시면 됩니다. 구구절절 사진을 포함해서 말씀드렸지만 간단하게 다시 말씀드리자면, 


서아프리카의 시에라리온과 아비장, 세인트조지스에서 다이아몬드와 금을 구매하시고 자기 국가의 동맹항 중에 가장 비싸게 팔 수 있는 항구를 선택하여 가신 다음에 판매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