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 레벨업 및 쫄작 방법 정리!!

by 문이랑 2018. 9. 8.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제가 수많은 모바일 RPG를 경험해보았지만, 에픽세븐은 다른 게임들 보다 레벨업 속도가 느립니다. 하지만 레벨업 속도가 느린 대신에 레벨업에 따른 영웅 능력치 상승이 크기 때문에 힘들게 올리는 만큼 그 의미가 크기도 하죠. 현재 에픽세븐을 즐기시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어떻게 하면 레벨업을 빨리 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하실 것입니다. 기존에 수집형 RPG를 즐기셨던 분들은 접근하기가 쉽지만 이런 형태의 게임을 처음 접하신 분들은 혼란스러울 수도 있죠.



그래서 오늘은 에픽세븐의 효율적인 레벨업 방법 및 동시에 같이 할 수 있는 쫄작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펭귄을 이용한 레벨업


에픽세븐에서 주된 레벨업 방법은 모험을 반복적으로 돌거나 펭귄이라는 몬스터를 먹임으로서 가능합니다. (미궁이나 기타 전투지역에서도 경험치 획득이 가능하나 횟수가 정해져 있고 미미한 경험치이기 때문에 주된 방법에서 제외 합니다.)



먼저 펭귄은 영웅 경험치 획득에 특화된 몬스터 입니다. 해당 몬스터를 레벨업 하고 싶으신 영웅에 성장시키면 많은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펭귄도 영웅들 처럼 별이 존재하는데, 별의 갯수가 많은 펭귄일수록 경험치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한가지 중요한 점은 펭귄에게도 "속성"이 존재하는데, 해당 속성과 같은 영웅에게 성장시키면 더욱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펭귄 속성과 영웅 속성을 동일하게 먹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펭귄을 획득하는 방법에는 간간히 하는 이벤트와 보상이 있지만 가장 주된 획득 방법은 정령의 숲 내에 펭귄의 둥지를 성장시켜 얻을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성역으로 들어가셔서 정령의 숲을 클릭하여 펭귄의 둥지를 재료로 배치하면 펭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부속건물 강화를 통해서 상위 펭귄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부속 건물을 전부 강화하여 여러번 뽑아 보았지만, 2성 등급 조차 나오지 않았습니다. 고로 아직까진 너무 비효율적입니다. (추가적인 성역 활용법에는 차후 포스팅에서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2. 모험을 이용한 레벨업 (쫄작 방법)


펭귄의 둥지의 활용이 아직 비효율적이라면 역시나 가장 주된 레벨업 방법은 "모험"일 수 밖에 없습니다. 자신의 덱 성장에 맞는 구간을 선택하여 반복적으로 사냥하는 것인데요. 일단 제 덱을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현재 8S 지역에 7번 구역 방울꽃 계곡에서 하루종일 사냥을 돌리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반복 사냥을 통해서 주로 사용하는 영웅들의 레벨을 5성 50까지 전부 찍었고 지금이 성장한 영웅들을 활용하여 "쫄작"을 하고 있습니다. 쫄작이란 낮은 등급의 몬스터들을 성장시켜 자신이 사용하는 메인 영웅들의 승급에 활용하기 위해 반복적으로 사냥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오른쪽 열에는 카마인로즈와 데스티나가 있고, 왼쪽 열에는 2성 등급의 몬스터 두마리를 배치했습니다.



제가 주로 쫄작을 하는 8S 7번 지역은 보시다시피 전부 풀속성의 몬스터가 나오고 메인 딜러인 카마인로즈는 불속성으로 강력한 단일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투력이 "부족"이라고 뜨지만, 상당히 수월하게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쫄작에서 중요한 점은 힐러를 한마리 배치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에픽세븐은 사냥 후에 소모된 체력이 시간이 지나야 복구되기 때문에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사냥을 하려면 반드시 힐러를 배치해서 지속적으로 회복을 해야 합니다. (흡혈셋을 이용한 노힐러 조합도 있지만 특정 영웅이 필요하므로 설명에서 제외합니다.)



위와 같은 형태로 반복적으로 사냥을 하면 2성 몬스터 두마리가 만렙이 될 것이고 그것을 다른 2성 몬스터를 먹여 3성으로 만들고 다시 레벨업 시켜서 4성을 만들고..... 이러한 노.가.다를 끝도없이 진행해서 5성 5마리를 만들면 자신이 사용하는 메인 영웅을 6성으로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사냥을 통해 나오는 2성 몬스터들을 함부로 레벨업에 먹이거나 팔아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3성을 만드는데는 2성 몬스터 3마리가 필요하고 4성을 만드는데는 2성 몬스터 36마리... 이렇게 쭉 계산하면 5성 5마리를 만드는데 2성 180마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가방이 넘치거나 할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정 수의 2성 몬스터를 유지하며 쫄작을 진행해야 합니다.


글로는 쉽게 썻지만 6성 하나를 만들기 위해서는 피나는 노가다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에픽세븐은 별의 등급에 따라 전투력 차이가 엄청나기 때문에 힘들게 6성을 만들면 그만큼 가치가 느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