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지식

해외구매대행 타오바오 사진검색 오류 해결방법 3가지

by 문이랑 2024. 2. 2.

해외구매대행을 전업으로 쇼핑몰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보통 구매대행은 중국을 이용해서 많이 하고 특히 타오바오를 이용하게 됩니다. 이 때 타오바오에서 사진검색을 자주 이용하시는데요. 하지만 사진검색을 사용하다보면 오류가 많이 뜨게 됩니다. 로그인을 하라던지, 로그인을 해도 사진검색 오류가 뜬다던지, 오류를 해결해도 검색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사진검색이 안되서 머리를 싸매고 골머리를 앓은 적이 많습니다. 이것 저것 모든 방법을 해보다가 어떠한 상황에서도 해결할 수 있는 세가지 방법을 발견했는데요.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타오바오 사진검색을 위해서는 타오바오 사진검색 플러그인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이 포스팅은 오류해결방법을 말씀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설치방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1. 로그인 오류

가장 기본적인 오류인데요. 사진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타오바오 로그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네이버 쇼핑이나 기타 국내 쇼핑몰에서 사진 검색을 누르시기 전에 타오바오 로그인을 필수로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중요하게 체크해야 할 부분은 왼쪽 윗부분에 로그인 지역이 나오는데 보통 한국에서 로그인 하면 한국이라고 되어 있을텐데 여기를 중국대륙으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사진검색 오류가 적어집니다.

 

2. 사람 인증 오류

로그인을 해도 제품검색이 안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타오바오 자체 내에서 봇이 마구잡이로 검색하여 트레픽을 유발시키는 경우로 오해하는 상황입니다.

 

타오바오 메인 페이지로 와서 아래에 제품하나를 무작위로 클릭해줍니다.

 

무작위 제품에 들어간 다음에 조금 밑으로 내리면 팝업창이 하나 뜹니다. 여기서 오른쪽으로 슬라이드 하셔서 팝업을 풀어버리면 사람 인증이 완료되고 다시 사진검색을 진행하시면 원활하게 검색이 가능하게 됩니다.

 

3. 제품 검색 오류

가장 곤란한 오류 인데요. 대부분 2번의 사람인증으로 해결이 되지만 로그인도 되어 있고, 이미지에 문제도 없고, 최신버전으로 설치도 되어 있어서 모든 이미지에 파란색이 떠 있는데 검색이 안되는 경우 입니다. 컴퓨터도 재접해 보고 모든 방법을 써보았지만 해결이 안되었는데요. 해외구매대행은 물건을 빨리 올리는게 포인트인데 이런식의 오류가 생기면 굉장히 짜증이 밀려옵니다.

 

저는 네이버 웨일을 쓰기 때문에 웨일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먼저 오른쪽 상단에 쩜 3개가 있는 곳을 클릭합니다.

 

그럼 인터넷 사용 기록삭제가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해 줍니다.

 

여기서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을 체크 한 다음에 데이터 삭제를 눌러줍니다. 이 경우 타오바오 등 모든 로그인 기록이 삭제되어 다시 로그인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다시 로그인 해보시면 사진검색이 원활이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세가지 방법을 진행해보시면 백프로 해결될 것입니다. 제가 일년정도 진행하면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했을 때 실패한 적이 없습니다. 사진 검색이 안될 때 1번 부터 3번까지 천천히 진행해보시면 원활한 사진검색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해외구매대행 사진 검색 오류 해결법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